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대상㈜ 청정원, '스파이시 오리엔탈 드레싱' 출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7-30 13:38


대상㈜ 청정원이 신제품 '스파이시 오리엔탈 드레싱'을 출시한다. 오리엔탈 드레싱에 매콤함을 더해 차별화한 제품으로, 지금까지 시중에서 접하지 못한 드레싱이다.

'스파이시 오리엔탈 드레싱'은 깔끔한 오리엔탈 드레싱에 생 양파와 청양고추를 넣어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도록 만들었다. 따라서 기호에 따라 기존의 오리엔탈 드레싱에 대해 느끼하다고 느꼈던 소비자들도 보다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 맛이 풍부해진만큼 음식과 조화의 폭도 넓어졌다. 일반 그린 샐러드나 해산물 샐러드에 잘 어울리고, BBQ 요리의 디핑 소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최호열 대리는 "청정원은 지난 해 하반기부터 상온드레싱 시장에서 1위로 올라선 후, 꾸준히 격차를 벌려오고 있다"며, "기존과는 차별화 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선두로서의 입지를 굳힐 계획" 이라고 밝혔다.

청정원 '스파이시 오리엔탈 드레싱' 제품 가격은 325g 용량에 3,600원이다.

한편, 청정원은 현재 약 170억 규모의 상온 드레싱 시장에서 40% 이상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위인 오뚜기와는 10% 이상의 격차가 벌어져 있으며, 샘표가 그 뒤를 잇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