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상㈜, '청정원 정통 컵국밥' 출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2-19 13:59


대상㈜ 청정원이 '청정원 정통 컵 국밥' 4종을 출시하며, 국내 컵국밥 시장 선점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이게 된 제품은 '사골곰탕국밥'과 '콩나물해장국밥', '나가사키식짬뽕밥' 그리고 빨간 국물 국밥인 '상하이식짬뽕밥' 등 4종이다.

'청정원 정통 컵국밥' 4종은 용기 안의 건조밥에 액상스프와 건더기를 넣고 끓는 물만 부으면 완성되는 간편식이다. 분말 스프가 아닌 진한 국물 맛을 완벽히 재현해 내는 액상 소스가 쓰였다. 무엇보다 최상의 밥맛을 유지하게 위해 첨단 쌀 가공법을 적용했다. 첨단 쌀 가공법이란, 밥을 지은 후 바람으로 빠르게 건조시킨 후 고온에서 로스팅하는 가공법이다.

이때 밥은 엄선된 100% 국산 쌀로 지어진다. 건조밥, 건더기, 소스를 용기에 넣고 끓는 물을 부어 4분 30초만 기다리면 갓 지은 고슬고슬한 밥의 식감과 시원하면서도 진한 국물 맛을 조화롭게 만끽할 수 있다.

'사골곰탕국밥'은 정성스럽게 우려낸 진하고 구수한 사골국물로, 바쁜 아침 부담 없는 식사대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콩나물과 북어를 넣어 숙취에 좋은 '콩나물해장국밥'은 음주 다음 날 해장으로 좋고, '나가사키짬뽕밥'은 돈골의 담백함과 해물 맛의 조화로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유일하게 빨간 국물 제품인 '상하이식짬뽕밥'은 해물과 청양고추로 맛을 내 얼큰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칼로리도 제품별로 190~210㎉로 살찔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또한 밥이 익는 4분 30초 동안 기다리는 지루함을 줄일 수 있도록 제품 뚜껑에 간단한 퀴즈를 담아 재미도 더했다.

오는 20일부터는 온라인 블로그나 청정원 블로그,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정답을 응모하면 백화점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청정원의 컵국밥 담당 오민우 CM은 "바쁜 아침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든든한 한 끼 식사로 그만"이라며, "여행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 시에도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상은 '청정원 정통 컵국밥'을 시작으로 국내 컵국밥 시장에서 올해 5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는 21일부터 대형마트 시식회 등 공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 '청정원 정통 컵국밥' 4종의 가격은 각각 2,300원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