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차닷컴, 스토리텔링 통해 메인 자동차 소셜커머스로 '등극'
스마트폰은 이제 누구에게나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됐다. 길을 가다가도 궁금한 게 있으면 바로바로 찾아볼 수도 있다.
특히 지난 2010년 국내 첫 선을 보인 소셜커머스는 짧은 기간 동안 성장을 거듭하며 가장 주목받는 마케팅 채널로 자리 잡게 됐다.
이와 함께 소셜커머스는 저렴한 가격의 상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에서 한발 나아가 명품공연의 대중화에 일조하고 있다.
고가의 초대형 오페라부터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문화공연 상품이 늘어나면서 소셜커머스를 통해 문화생활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신개념 자동차 소셜커머스 원어데이 쇼핑몰도 등장했다. 이중 오빠차닷컴(대표이사 송영석)은 자동차와 관련한 알찬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소셜쇼핑'의 상징으로 불리는 오빠차닷컴은 소비자들의 스토리텔링을 통한 정보 교환과 업체들의 크레이티브한 광고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상품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스토리가 함께 제공돼 신뢰를 얻고 있으며, 우수 업체를 선정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를 통해 오빠차 닷컴은 정보 습득과 동시에 재미와 에피소드가 공존하며, 소비자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자동차 소셜커머스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우수 업체들의 정보와 가격, 철저한 A/S보장을 통해 소비자들의 불만을 최소화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오빠차닷컴 송영석 대표는 "최근 이렇다 할 자동차 전문 소셜커머스가 없는 상황에서 소비자를 위한 카테인먼트를 추구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오빠차닷컴은 서울을 중심으로 지역적 사업 영역이 구축돼 있으며 자동차 용품, 정비, 용품 할인 쿠폰 등을 발행하고 있다.
www.obbacha.com 1661-5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