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Jeep 그랜드 체로키, 최다 수상 경력 이어가

차윤석 기자

기사입력 2011-09-23 15:55



프리미엄 SUV의 완성, Jeep 그랜드 체로키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 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에서 발표하는 '가장 안전한 차 (Top Safety Pick)'에 2010년에 이어 2011년에도 연속 선정되면서, 최다 수상 SUV로써의 화려한 경력을 이어갔다.

모던한 외관과 함께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선사하는 그랜드 체로키는 워즈 오토(Ward's Auto)가 발표한 '2011 세계 10대 인테리어' (2011 Ward's 10 Best Interiors)에 선정된 바 있으며, 카 앤 드라이버(Car and Driver)에서 기자들이 직접 뽑은 에디터 초이스 어워즈 (2011 Editors' Choice Awards)와 오토퍼시픽(AutoPacific)의 자동차 만족도 조사(Vehicle Satisfaction Awards)에서 각각 최고 중형 SUV와 최고 프리미엄 중형 SUV로 선정되는 등 권위 있는 전 세계 기관 및 매체들로 부터 SUV중 가장 많은 30개 이상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가장 안전한 차(Top Safety Pick)'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 협회가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자동차 안전 정보 전달을 위해 신차를 대상으로 차량의 전방, 후방, 측면 및 루프강도 테스트를 거쳐 선정되며, 결과는 우수 (Good), 양호 (Acceptable), 보통 (Marginal), 불량 (Poor)의 4가지 등급으로 평가된다. Jeep 럭셔리 SUV 그랜드 체로키는 4가지 항목에서 모두 최고 등급 (Good)을 획득하며 2010년에 이어 다시 한 번 중형 SUV 세그먼트에서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되어 동급 최고의 안정성을 재 입증했다. 특히, 앞좌석 토르소 에어백을 추가로 탑재하여 측면 충돌 평가에서 1등급을 받으며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Jeep 브랜드는 미국의 자동차 전문 사이트인 트루카닷컴 (www.truecar.com)이 고객 충성도, 판매 증가율, 시장 점유율, 고객 반응 등 8개 항목을 기준으로 매월 발표하는 '브랜드 퍼포먼스 종합 평가 (Brand Performance Scorecard)' 에서 지난 7월과 8월 연속 최고 등급인 A+의 평점을 받으며 명실상부 최고의 SUV 브랜드임을 인정받았다.


그랜드 체로키는 70년 전통의 역사를 자랑하 Jeep 브랜드 기술의 정수를 보여주는 프리미엄 SUV로, 도로의 지형과 환경에 따라 적합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셀렉-터레인(Selec-Terrain™) 시스템을 비롯하여 세계 최고의 사륜 시스템 등을 통해 온?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최적의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한편, 그랜드 체로키는 지난 8월 보다 강력해진 성능과 11.9Km/ℓ 동급 최고 수준의 높은 연료 효율성을 갖춘 디젤 모델이 국내에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카앤모델 뉴스팀/강호석기자 photo@carnmodel.com


월간 카앤모델 (www.carnmodel.com)

copyrightⓒ Car&Model.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