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오피셜]토트넘,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참여 확정…손흥민VS김민재 상암벌서 '드림 매치' 펼친다

박찬준 기자

기사입력 2024-05-20 14:14 | 최종수정 2024-05-20 14:25


[오피셜]토트넘,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참여 확정…손흥민VS김민…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오피셜]토트넘,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참여 확정…손흥민VS김민…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드림매치가 펼쳐진다. '캡틴' 손흥민과' 괴물' 김민재의 맞대결이 상암벌에서 펼쳐진다.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두번째 초청팀은 토트넘이었다. 토트넘은 2022년 초대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참여한 이후 2년 만에 한국을 찾는다. 당시 토트넘은 팀K리그와 세비야와 두 차례 맞대결을 펼쳤다. 토트넘의 일거수일투족은 큰 화제를 모았다. 손흥민은 멋진 플레이로 국내 팬들의 환호에 답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쿠팡플레이가 직접 주최·주관·중계하는 연례 스포츠 이벤트로, 티켓팅부터 경기 관람까지 모두 쿠팡 와우회원의 전용 혜택으로 제공된다.

토트넘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대표 명문 구단 중 하나로, 국가대표 손흥민이 2015년 합류해 함께하고 있다. 토트넘은 올 시즌 아쉽게 5위에 오르며 유럽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실패하고, 유로파리그 출전을 확정지었다. 올 여름은 손흥민이 토트넘의 주장으로 팀을 대표해 한국에 처음 방문하는 만큼 팬들의 이목이 더 집중될 전망이다.

발표와 함께 공개된 영상에서 손흥민은 한국 팬들에게 특별 메시지를 전했다. "정말 설레고 기대된다. 지난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도 뜨거운 응원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여러분도 저만큼 기대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올여름 한국 팬들과 만날 것을 예고했다.


[오피셜]토트넘,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참여 확정…손흥민VS김민…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쿠팡플레이는 앞서 독일 분데스리가의 절대 1강 바이에른 뮌헨을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첫 번째 초청팀으로 발표했다. 바이에른에 이어 토트넘의 방한이 성사되며, 김민재와 손흥민이 각각 뛰고 있는 유럽 최고의 명문 구단이 한국에서 처음 치르는 꿈의 매치가 펼쳐질 예정이다. 두 구단의 경기는 오는 8월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김민재와 손흥민이 맞대결을 펼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 유로2024 상황에 따라 손흥민과 해리 케인의 맞대결도 펼쳐질 수 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케인과 환상의 호흡을 보이며 '손-케 듀오'로 불렸다. 둘은 EPL 최다 합작골 기록을 갖고 있다.

토트넘의 도나 마리아 컬렌 총괄 디렉터는 "2024~2025시즌을 앞두고 다시 한번 한국을 방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통해 열정적인 한국 팬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설레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올여름 쿠팡플레이 시리즈에는 팀 K리그도 참여한다. 지난해에 이어 K리그를 대표하는 스타 선수들이 함께 경기에 참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상세 일정, 티켓팅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식 발표된다.

쿠팡플레이는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경기 승인 절차를 진행하는 중이다. 경기의 장소, 일정 및 세부 사항은 변경 될 수 있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