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애스턴빌라Live]손흥민 리그 7호 도움! 토트넘 빌라 원정서 2-0 리드 중

이건 기자

기사입력 2024-03-10 23:15


[애스턴빌라Live]손흥민 리그 7호 도움! 토트넘 빌라 원정서 2-0 …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빌라파크(영국 버밍엄)=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이 리그 7호 도움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2-0으로 앞서나가고 있다.

토트넘은 10일 영국 버밍엄 빌라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애스턴빌라와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 경기에서 2-0으로 앞서고 있다. 손흥민은 선발 원톱으로 나와 리그 7호 도움을 기록했다.

초반 애스턴빌라가 뒷공간을 무너뜨렸다. 올리 왓킨스가 뒷공간으로 뛰어들고 패스가 들어갔다. 왓킨스가 볼을 따냈다. 판 더 벤이 커버 들어와 볼을 쳐냈다. 살짝 접촉이 있었지만 주심은 파울을 선언하지 않았다.

애스턴빌라는 계속 밀고 올라왔다.

19분 애스턴 빌라가 역습을 밀고 올라갔다. 하프라인에서 패스가 들어갔다. 왓킨스가 몰고가다 슈팅하지 않고 패스했다. 그 이전에 오프사이드였다. 애스턴빌라로서는 아쉬운 상황이었다.

애스턴빌라가 계속 몰아쳤다.다만 판 더 벤을 중심으로 한 토트넘 수비라인이 애스턴빌라의 고세를 잘 막아냈다. 토트넘은 허리에서부터 밀리면서 제대로 경기를 풀어가지 못했다.

전반 말미 애스턴빌라가 다시 공세를 펼쳤다. 수비진의 볼을 낚아채 슈팅까지 연결했다. 수비진에게 막혔다. 이어진 공격에서 맥긴이 오리고 디뉴가 헤더로 연결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애스턴빌라Live]손흥민 리그 7호 도움! 토트넘 빌라 원정서 2-0 …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후반 초반 변수가 발생했다. 미키 판 더 벤이 다쳤다. 후반 3분만에 판 더 벤이 교체아웃됐다. 드라구신이 들어왔다.


이어 토트넘의 선제골이 터져나왔다. 후반 5분 클루셰프스키가 사르에게 패스를 찔렀다. 사르가 크로스했다. 달려들던 매디슨이 그대로 슈팅, 골을 만들어냈다. VAR 판독 결과 온사이드로 판명됐다. 토트넘 1-0으로 앞선나갔다.

후반 8분 토트넘은 한 골을 추가했다. 클루셰프스키가 압박을 했다. 볼을 낚아채고 손흥민에게 패스했다. 손흥민은 존슨에게 볼을 내줬다. 존슨이 골로 연결했다.

후반 11분 현재 토트넘이 2-0으로 앞서나가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