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스포츠안전재단, 동작구시설관리공단과 MOU

노주환 기자

기사입력 2018-06-25 19:00


사진제공=스포츠안전재단

스포츠안전재단은 최근 동작구시설관리공단과 함께 '안전한 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안전관리 분야에 있어서 양 기관이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여 활발한 상호교류를 통한 효율적인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는데 함께 뜻을 모았다.

재단과 공단은 본 협약을 근거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과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예방교육, 공제, 캠페인 홍보 등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함께 전개키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교육 스포츠안전사고사례 및 실태조사 통계 등 자료 공유 시설물 관리에 대한 공제보험가입 및 위로 구호사업 안전한 스포츠 활동 참여조성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홍보 등을 적극 지원, 추진하게 된다.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이진호 상임이사는 "구민의 행복과 시설의 가치를 높이는 일등 공기업이란 미션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수익 활동 뿐 아니라 건강하고 바람직한 문화조성에 뜻을 모아 적극 지원하는 것 또한 중요한 역할이라 생각한다"며 향후 재단과의 든든한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공동의 협력기반을 통해 두 기관은 체육시설관리자 및 지도자, 참여자 대상 안전교육 및 체육시설 공제가입 협조 등의 파트너십을 통해 안전한 스포츠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