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이른바 '카유설'이라 불리는 'K팝 4세대 걸그룹 비주얼' 에스파 카리나, 있지 유나, 엔믹스 설윤의 컬래버레이션 무대가 '2024 MBC 가요대제전'을 통해 공개된다. 특히 '2024 MBC 가요대제전'은 MBC플러스의 팬덤 서비스 아이돌챔프(IDOLCHAMP)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글로벌 팬들을 찾아가, '카유설' 무대가 더 큰 화제를 부를 것으로 보인다.
세대를 초월한 특별 무대부터 '가요대제전'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 퍼포먼스까지, 모든 KPOP 팬들의 취향을 아우르는 공연이 준비돼 있다. 특히 ITZY 유나와 aespa 카리나, NMIXX 설윤이 뭉쳐 가요계 대표 비주얼 천재이자 실력 천재 조합으로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예고하는 것. 4세대 대표 걸 그룹의 각 멤버들이 만나 어떤 신선한 케미스트리로 모두의 워너비를 저격하는 스테이지를 선사할지 설렘 지수를 급상승시킨다.
무엇보다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가 실시간으로 된다는 점이 관심사다. 해당 서비스는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실시간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MBC플러스는 글로벌 팬들이 '2024 MBC 가요대제전'과 함께 2024년의 마지막 밤을 즐길 수 있도록 ,다국어 자막 지원, 실시간 채팅, 전 세계 팬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
해당 스트리밍 서비스는 아이돌챔프 앱과 케이팝맵(KPOPMAP) 웹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아이돌챔프는 '2024년의 WANNABE, 올해 가장 빛났던 아티스트는?'라는 주제의 투표를 오는 18일부터 진행한다. '가요대제전'이 진행되는 MBC드림센터 앞에서 투표 1위 아이돌의 이름으로 팬들에게 무료 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며, 우승자 홍보 배너 또한 비치된다. 아이돌챔프 X(트위터)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K팝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가요대제전' 방청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