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인디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시상식 '인디플 어워즈 2024', 13일 개최

남정석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12-12 10:17


인디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시상식 '인디플 어워즈 2024', 13일 개최



한국인디게임협회는 국내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창의성과 열정을 기리는 '인디플 어워즈 2024' 인디게임 시상식을 13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메가존빌딩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인디게임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의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자들을 지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 4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메가존클라우드, 지디넷코리아,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플리더스, 유니티코리아, 네오위즈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지난 출품작 모집에서 100여개가 넘는 팀이 신청을 했고, 1차 평가에서 16개팀을 선정했다. 2~3차는 게임 유저가 참여하는 오프라인, 온라인 투표가 진행됐으며 최종 본상 심사에서 40% 비율로 반영될 예정이다.

올해 시상에서는 총 3개의 게임이 수상의 기회가 주어지며, 최종 심사에서 16개 팀이 무대에서 게임을 소개하는 스피칭 발표로 이루어지게 된다. 발표 심사를 평가하는 위원들은 개발자, 투자자, 퍼블리셔 등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전문가 그룹이 참여하게 되며, 다양한 네트워킹의 기회도 주어지게 된다.

메가존빌딩에서 이날 오후 3시부터 열리는 시상식에는 일반인들도 참관할 수 있다. 다양한 기념품과 이벤트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되며, 종료 후 인디 개발자들을 위한 네트워크 파티도 열리게 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