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갑자기 사라진 주현영, 최악의 음모론 터졌다 "영부인 성대모사 때문"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24-10-04 13:28


갑자기 사라진 주현영, 최악의 음모론 터졌다 "영부인 성대모사 때문"
사진 출처=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배우 주현영의 쿠팡 예능 프로그램 'SNL 코리아' 하차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부 네티즌과 유튜버들이 그가 김건희 여사를 패러디한 것이 하차의 결정적인 이유가 됐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다.

유튜버 송작가TV(송명훈)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영상에서 '최고 존엄 김디얼 풍자는 절대 안돼! 주현영은 왜 갑자기 SNL에서 사라진 걸까'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이 같은 의혹을 제기했다.

영상에서 송작가는 "'SNL코리아'에서 윤석열 대통령이나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풍자는 나오지만, 김건희 여사는 나오지 않는다"며 "주현영이 검은색 정장 입고 김건희 여사로 나오는데 똑같았다. 정말 잘했다"고 밝혔다.

이어 "'SNL 코리아'는 이로 인해 '떡상'의 기회를 잡았지만, 쿠팡이 세무조사를 몇 번 맞더니 깔끔하게 주현영을 아예 없애 버렸다"고 했다.

그러면서 "주현영이 'SNL코리아'를 끝내고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 인터뷰하면서 많이 울었는데, 그걸 보고 주현영이 내부적으로 엄청난 압력을 받고 있고 다음 시즌에 못 나오겠다는 예감을 했다. 역시나 자진 사퇴 형식으로 나갔다"고 주장했다.

해당 영상은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산돼 큰 화제를 모았다. 이후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주현영의 'SNL 코리아' 하차 배경을 두고 갑론을박을 펼치고 있다.


갑자기 사라진 주현영, 최악의 음모론 터졌다 "영부인 성대모사 때문"
앞서 주현영은 지난 1월 'SNL 코리아' 하차를 선언했다. 그는 시즌1부터 시즌4까지 '주기자' '김 여사 풍자' 'MZ오피스' 등 다양한 캐릭터로 크게 활약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두 차례에 걸쳐 김건희 여사와 비슷한 모습을 하고 등장해 그를 풍자해 화제를 모았다.


주현영이 'SNL 코리아' 하차 당시 내세웠던 이유는 "배우 본업에 충실하기 위함"이었다. 당시 소속사 측은 "'SNL 코리아'에서 다양한 연기를 해보고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환경을 허락해주시기 때문에 그 안에서 제가 가장 잘 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안다"며 "하지만 그 외 다른 장르 작품을 만나게 되면서 또 다른 종류의 성장이 느껴졌다"고 했다.

한편 주현영은 현재 주연을 맡은 영화 '괴기열차'로 데뷔 후 첫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하는 등 연기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jyn2011@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