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NCT 태일 성범죄로 피소..SM "사안 엄중, 팀 탈퇴 결정" [공식](전문)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24-08-28 19:39


NCT 태일 성범죄로 피소..SM "사안 엄중, 팀 탈퇴 결정" [공식]…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그룹 NCT 멤버 태일이 성범죄 관련 사건으로 피소돼 팀에서 탈퇴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28일 "최근 태일이 성범죄 관련 형사사건에 피소된 사실을 확인했다"며 "사실 관계를 파악하던 중 사안이 매우 엄중함을 인지했다"고 밝혔다.

결국 SM은 즉시 탈퇴 결정을 내렸다. "태일이 더 이상 팀 활동을 이어갈 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현재 태일은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고. SM은 "수사 진행 상황에 따라 추가 입장을 말씀드리겠다"며 "물의를 일으킨 점에 깊이 사과를 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2016년 NCT로 데뷔한 태일은 팀 내 메인보컬로 활동했다. 그는 서브그룹 NCT 127, 유닛 NCT U의 멤버로도 활동했다.

[다음은 SM 입장 전문]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최근 태일이 성범죄 관련 형사사건에 피소된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사실 관계를 파악하던 중 해당 사안이 매우 엄중함을 인지하여, 더 이상 팀 활동을 이어갈 수 없다고 판단하였고, 태일과 논의해 팀 탈퇴를 결정하였습니다.

현재 태일은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있으며, 수사 진행 상황에 따라 추가 입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사 아티스트가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립니다.

jyn2011@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