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MBC '심야괴담회'의 오랜 '찐팬'으로 알려진 가수 안예은이 부른 '심야괴담회' 주제가가 공개돼 화제다. '심야괴담회' 주제가가 발표되는 것은 이번 시즌4가 처음이다.
앞서 안예은은 또 다른 유명 호러송인 '창귀'를 녹음할 때 무서워서 탱화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녹음했다고 고백할 정도로 겁이 많은 '쫄보'임을 고백한 적이 있다. 하지만 '심야괴담회' 주제가를 녹음할 때만큼은 무한 팬심으로 편곡 작업자들과 함께 '접신'하듯 녹음을 마쳤다고 해 귀신도 막지 못하는 '심야괴담회' 애정을 드러냈다.
안예은이 작곡부터 작사까지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 구상한 '심야괴담회 '주제가는 "누가 우리 얘기를 해"라고 읊조리는 오싹한 목소리로 시작된다. 무서운 이야기를 하는 동안 귀신들이 자기 이야기를 하는 것을 알고 몰려든다는 괴담에서 착안, '심야괴담회'를 떠나지 못하고 스튜디오를 떠도는 귀신들의 이야기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안예은 특유의 강렬하고 힘 있는 보이스와 기기묘묘한 멜로디가 더해져 '심야괴담회'와 찰떡 처럼 어우러지는 또 하나의 호러송이 탄생했다.
본격 공포 괴기 토크쇼 MBC'심야괴담회' 시즌4는 2024 파리 올림픽 기간 중계방송 관계로 일부 결방 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