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여자)아이들 우기 "이번엔 내가 메보, 소연이 녹음 중 물 마시지 말라고"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4-07-08 16:00


(여자)아이들 우기 "이번엔 내가 메보, 소연이 녹음 중 물 마시지 말라…
(여자)아이들 컴백 카운트다운 라이브방송 화면 캡처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여자)아이들이 신곡 녹음 과정을 떠올렸다.

(여자)아이들은 8일 오후 3시 유튜브와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일곱 번째 미니 앨범 '아이 스웨이'에 대한 얘기를 들려줬다. 이날 컴백 라이브 방송 MC는 가수 조권이 맡아 진행했다.

이번 신보 타이틀곡 '클락션'은 시원하게 터지는 스트링, 브라스 사운드와 그루브 넘치는 베이스, 리드미컬한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여자)아이들 표 플러팅 송'이다. '

가요계 흥행 보증 수표'인 소연이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하며 힘을 보탰다. 소연은 "사랑에 빠진 사람들의 마음을 클락션으로 표현했다. 클락션처럼 빵하고 소리 치는 느낌이다. 누가 들어도 이건 듣자마자 여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라고 신곡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창작이라는 것을 짧은 시간에 하기 어렵기도 하고, 오히려 긴 시간에 안 나올 수도 있어서 불안하다. 그래도 하다보면 되더라. 시도해봤고 열심히 했다"고 덧붙였다.


(여자)아이들 우기 "이번엔 내가 메보, 소연이 녹음 중 물 마시지 말라…
(여자)아이들 컴백 카운트다운 라이브방송 화면 캡처
이번 곡 메인보컬로 나선 우기는 녹음 중에 허스키하게 녹음하기 위해, 물도 마시지 말라고 한 소연의 디렉팅을 짚었다. 그러자 소연은 "메인보컬 파트라면 물 마시면서 해야 한다. 물 마시말라고 한 것은 노래를 잘하기 보다는 감정이 중요해서 그랬다"고 해명해, 모두를 수긍케 했다.

(여자)아이들은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7집 '아이 스웨이'를 발매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