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민희진, 오늘(31일) 2차 기자회견..'하이브 임시주주총회' 입장 밝힌다

김수현 기자

기사입력 2024-05-31 11:01


민희진, 오늘(31일) 2차 기자회견..'하이브 임시주주총회' 입장 밝힌…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하이브와의 대립에 대해 기자회견을 열었다. 25일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진행된 민희진 대표의 기자회견에서 민 대표가 질문에 답하고 있다. 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4.04.25/

[스포츠조선닷컴 김수현기자]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두 번째 기자회견을 연다.

민 대표 측 법률대리인 법무법인(유한) 세종에 따르면 민희진 대표는 이날 오후 2시 30분 서울 모처에서 임시주주총회 관련 입장을 설명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앞서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모처에서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에서 민 대표를 제외한 2명 이사의 해임과 동시에 신규 사내이사 3인 선임안이 통과됐다.

민 대표 측은 다른 두 명의 이사 역시도 해임돼선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지만 결국 막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민희진 대표는 지난달 25일 첫 기자회견 이후 약 한 달여만에 다시 기자회견을 열고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설명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30일 오후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는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하이브를 상대로 제기한 의결권행사금지 가처분 신청을 인용했다.

재판부는 현재까지 제출된 주장과 자료만으로는 하이브의 민희진 대표 해임 사유가 충분히 소명되지 않았다고 봤다. 다만, 재판부는 민희진 대표가 뉴진스를 데리고 하이브 지배에서 벗어나려고 하거나 하이브를 압박해 어도어 지분을 팔게 만드는 방식으로 어도어를 지배할 방법을 모색한 것은 분명하다고 판단했다.

shyu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