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크래프톤의 인생 시뮬 게임 '인조이', 올해 개발 로드맵 영상으로 공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24-05-01 18:18


크래프톤의 인생 시뮬 게임 '인조이', 올해 개발 로드맵 영상으로 공개



크래프톤은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inZOI(이하 인조이)'의 2024년 개발 로드맵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출시를 기다리는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지속적인 소통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영상에는 '인조이' 총괄 디렉터인 김형준 PD가 직접 출연해 개발 방향성과 주요 기능, 개발 과정을 소개했다.

우선 주요 개발 방향성으로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조했다. 얼리 액세스 출시 전까지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게임 개발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 현재 개발중인 기능들도 최초 공개됐다. 주요 기능으로 게임 캐릭터 '조이'가 운전하거나 탑승할 수 있는 '차량', 일상생활을 함께 즐기는 '단체 행동', 과거 행동이 이후 삶에 영향을 주는 '평판(카르마)', 도시의 전광판, 날씨, 청결도 등을 조절할 수 있는 '도시 편집', 상황을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스튜디오', 고해상도 스크린샷이 가능한 '포토 모드' 등이 소개됐다.

또 이용자들이 한층 쉽게 모드를 만들고 창작할 수 있도록 플러그인을 개발한다는 소식도 전했다. 작품을 서로 공유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캔버스'를 통해 궁극적으로 '인조이'가 창작의 도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로드맵 2편 영상도 5월 중 공개된다. 디스코드를 통해 접수된 팬들의 질문을 커뮤니티 매니저가 소개하고, 김형준 PD가 답변할 예정이다. '인조이'는 지난 2월 디스코드를 오픈하고, 최근 공식 웹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며 출시를 기다리는 글로벌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인조이'는 이용자가 신이 되어 모든 것을 원하는 대로 변경하며, 다양한 형태의 삶 속에서 새로운 이야기들을 경험하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