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이선균 배우가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 2023 SBS 연기대상이 고(故) 이선균을 추모하는 엄숙한 분위기 속 마무리됐다.
수상을 한 배우들은 수상소감 대신 이선균을 추모하기도. 고인과 생전 인연이 깊었던 박성웅은 '국민사형투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지만 웃지 못했다. 그는 "수상 소감보다 편지를 하나 쓰고 싶다"라며 이선균에게 진심 가득한 메시지를 남겼다. 이어 "이제 더 이상 아픔도 걱정거리도 없는 평안한 세상에서 편하게 쉬길 빌겠다. 오늘 너를 하늘나라로 보낸 날인데 형이 상을 받았다. 언제나 연기에 진심이었던 하늘에 있는 너에게 이 상을 바친다. 잘 가라 동생"이라며 안타까운 심경을 드러냈다.
|
|
한편 이선균은 지난 27일 세상을 떠났다. 향년 48세.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아왔던 고인은 유서로 추정되는 메모를 작성한 후 집을 나섰고 숨진 채 발견됐다.
예정됐던 드라마 제작발표회, 인터뷰 등이 연기되거나 취소됐고 배우 설경구, 유재명, 조진웅, 이성민, 이정재, 정우성, 전도연 등이 빈소를 찾아 고인과 눈물로 마지막 인사를 나눴다. 발인은 어제(29일) 엄수됐으며 이선균은 유족들의 배웅 속 영면에 들었다.
<이하 2023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명단>
▲대상:이제훈(모범택시2), 김태리(악귀)
▲최우수연기상_시즌제드라마:안효섭(낭만닥터 김사부3), 이성경(낭만닥터 김사부3)
▲최우수연기상_미니시리즈 멜로/로코:송강(마이데몬), 김유정(마이데몬)
▲최우수연기상_미니시리즈 장르/액션:박성웅(국민사형투표), 문채원(법쩐)
▲네티즌이 뽑은 2023 최고의 SBS 드라마: 모범택시2
▲우수연기상_시즌제드라마:신재하(모범택시2), 표예진(모범택시2)
▲우수연기상_미니시리즈 멜로/로코:려운(꽃선비열애사), 신예은(꽃선비열애사)
▲우수연기상_미니시리즈 장르/액션:이준(7인의 탈출), 홍경(악귀), 이유비(7인의 탈출)
▲베스트커플상:송강, 김유정(마이데몬)
▲베스트 퍼포먼스상: 진선규(악귀)
▲올해의 팀: 낭만닥터 김사부3 돌담즈
▲조연상_시즌제 드라마: 배유람(모범택시2), 장혁진(모범택시2), 손지윤(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조연상_미니시리즈 멜로/로코:정순원(마이데몬, 트롤리), 서정연(마이데몬, 트롤리)
▲조연상_미니시리즈 장르/액션: 김원해(악귀)
▲신스틸러상: 고상호(모범택시2, 낭만닥터 김사부3), 변중희(모범택시2, 낭만닥터 김사부3)
▲청소년 연기상: 최현진(국민사형투표), 한지안(낭만닥터김사부3), 박소이(악귀), 안채흠(모범택시2)
▲신인 연기상: 강유석(법쩐), 권아름(국민사형투표), 김도훈(7인의 탈출), 양혜지(악귀), 정수빈(트롤리), 이홍내(낭만닥터 김사부3), 이신영(낭만닥터 김사부3)
joyjoy9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