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SC이슈]"세상에 이런 일이...". '신인상=7명 공동 수상'에 MC 신동엽까지 '당황'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23-12-30 11:03


[SC이슈]"세상에 이런 일이...". '신인상=7명 공동 수상'에 MC…
사진 출처=SBS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참가상이다. 이럴거면 그냥 연말 결산 파티를 하라는 말이 절로 상이다. 받은 사람도 기분 나쁘고, 안받은 사람도(시상식에 참석했으나 수상 불발의 경우도 거의 찾아보기 힘들었으나) 기분 별로 겠다.

대상 공동수상에 최우수연기상 신인상이 무려 7명이다.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2023 SBS 연기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방송인 신동엽, 배우 김유정이 진행을 맡았다.

이날 행사는 웬만큼 시청률이 나온 드라마 출연진은 거의 모두 상을 받는 분위기로 긴장감이 1도 없이 시상식이 진행되면서 시청자들을 또 한번 실망 시켰다.

특히 이날 시작부터 신인상 후보 7명이 모두 수상하게 되면서, 스스로 시상식 권위를 떨어뜨렸다.


[SC이슈]"세상에 이런 일이...". '신인상=7명 공동 수상'에 MC…
사진 출처=SBS
후보로 '법쩐' 강유석, '국민사형투표' 권아름, '7인의 탈출' 김도훈, '악귀' 양혜지, '낭만닥터 김사부3' 이신영, '낭만닥터 김사부3' 이홍내, '트롤리' 정수빈이 올랐는데, 모두 신인상 트로피를 받았다. 이미 지난해는 물론, 수년전부터 트로피 남발은 이어져온 일이나, 이제는 너무 당연하게 진행되는 트로피 남발에 보는 시청자들은 또 다시 황당함을 느꼈다.

오죽하면 MC를 맡은 신동엽까지 "세상에 이런 일이 있네요. 공교롭게도 한 해에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연기를 너무 잘하는 배우분들이 몰린 거예요. 이런 해는 처음인 것 같은데"라며 에둘러 분위기를 수습했다.

한편 이날 김태리와 함께 대상을 공동수상한 이제훈은 "오늘 너무나도 아픈 날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로 작품에 인연이 없었고, 함께 한 순간이 스쳐가는 순간 밖에 없었지만, 그분이 걸은 길을 보면서 배우라는 꿈을 키웠고 그분처럼 가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롤모델로서 따라가려고 했다"며 "그분께 이 상을 드리고 싶다. 진심으로 고생하셨고, 하늘에서 편안하고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이선균을 애도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2023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대상=이제훈(모범택시2)·김태리(악귀)

▲최우수연기상=박성웅(국민사형투표), 문채원(법쩐), 송강·김유정(마이데몬), 안효섭·이성경(낭만닥터 김사부3)

▲네티즌이 뽑은 2023 최고의 SBS 드라마=모범택시2

▲우수연기상=이준·이유비(7인의 탈출), 홍경(악귀), 려운·신예은(꽃선비열애사),신재하·표예진(모범택시2)

▲베스트 커플상=송강·김유정(마이데몬)

▲베스트 퍼포먼스상=진선규(악귀)

▲올해의 팀상=낭만닥터 김사부3

▲조연상=김원해(악귀),정순원·서정연(마이데몬·트롤리),배유람·장혁진(모범택시2), 손지윤(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신스틸러상=고상호·변중희(모범택시2·낭만닥터 김사부3)

▲청소년연기상=최현진(국민사형투표), 한지안(낭만닥터 김사부3), 박소이(악귀), 안채흠(모범택시2)

▲신인연기상=강유석(법쩐), 권아름(국민사형투표), 권도훈(7인의 탈출), 양혜지(악귀), 정수빈(트롤리), 이홍내·이신영(낭만닥터 김사부3)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