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을 대표하는 패키지 인디게임 '스컬', 글로벌 누적 판매 200만장 돌파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23-12-27 10:53


한국을 대표하는 패키지 인디게임 '스컬', 글로벌 누적 판매 200만장 …



네오위즈는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PS(플레이스테이션) 4, X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와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스컬'을 서비스하는 전체 플랫폼에서의 누적 판매량을 취합한 수치다.

27일 현재 '스컬'은 4만 1000여 개 스팀 이용자 평가에서 93%의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액션 로그라이크 및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 부문 한국 최고 인기 제품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에는 신규 DLC '신화팩'과 새로운 최종 보스와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마왕성 방어전'을 출시, 특색있는 테마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네오위즈는 전했다.

'스컬'은 단 한 번의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로그라이트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과 호쾌한 액션성을 바탕으로 정식 출시 1년만인 지난해 1월 한국 패키지 인디게임 최초로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달성한 바 있다.

박상우 사우스포게임즈 대표는 "이번 '스컬'의 누적 판매량 200만 돌파 성과를 통해 게임성과 재미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특색있고 차별화된 재미를 선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테니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스컬'은 연말을 맞이해 스팀에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월 19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으로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