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에스파의 카리나가 출연한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이 유튜브 최고 인기 동영상 1위에 올랐다.
|
최고 인기 쇼츠 1위는 가수 이영지 채널에 업로드된 IVE(아이브)의 'I AM' 댄스 챌린지 영상인 '이게 나다'가 차지했다. 쇼츠 댄스 챌린지는 언어의 장벽을 넘어 전 세계 음악 팬들과 시청자들 사이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으며, 누구나 비교적 쉽게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단순 시청에서 더 나아가 팬들의 적극적인 콘텐츠 제작으로도 이어지고 있다고 유튜브는 전했다.
|
이밖에도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1위는 해외 크리에이터 'MrBeast'가 차지했으며, 2021년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2위를 차지했던 피식대학(Psick Univ)은 글로벌 토크쇼를 표방하는 '피식쇼'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여 2년 만에 다시 순위에 오르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그런가 하면, 크리에이터 생태계가 더욱 확장되고 있다는 점 역시 주목된다. 4위에 오른 뜬뜬(DdeunDdeun)은 국민 MC 유재석의 유튜브 진출로 큰 화제를 모았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게스트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1시간가량의 영상들이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는 한편, 하이라이트 장면만 편집한 쇼츠도 매번 화제를 모았다. 반대로 10위를 차지한 여행 크리에이터 빠니보틀(Pani Bottle)은 올해 꾸준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더 많은 관심을 받은 가운데, 여러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TV로 활동 영역을 확장하기도 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