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공식] "♥이충현 애정필터 통했나?"…전종서 '발레리나',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非영어 영화 1위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23-10-18 11:57


[공식] "♥이충현 애정필터 통했나?"…전종서 '발레리나', 넷플릭스 글…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발레리나'(이충현 감독,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제작)가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 1위에 등극했다.

18일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발레리나'는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 1위 기록, 대한민국을 포함한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대만 등 등 89 개국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2주차에도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했다. 뿐만 아니라, 공개 이후 대한민국 TOP 10 영화 1위를 2주째 굳건히 지키고 있는 '발레리나'는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는 파격적인 액션과 세련된 OST, 독특한 아트 프로덕션이 전하는 힙한 감성으로 시청자들을 열광케하고 있다.


[공식] "♥이충현 애정필터 통했나?"…전종서 '발레리나', 넷플릭스 글…
전 세계 평단과 시청자들의 '발레리나'를 향한 호평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네온 비주얼과 쿵쿵거리는 사운드트랙으로 완성된 한국형 복수 스릴러"(Indian Express), "액션의 긴박함을 선사하는 이충현 감독의 연출"(Casey's Movie Mania), "최고의 액션을 선보이는 올해 최고의 영화"(Digital Mafia Talkies), "스토리텔링을 강화하는 아름다운 장면과 컬러감이 돋보이는 흥미로운 영화" (THE REVIEW GEEK)라며 오직 '발레리나'만이 가지고 있는 독보적인 분위기와 파격적이고 다채로운 액션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발레리나'는 경호원 출신 여자가 가장 소중했던 친구를 죽음으로 몰아간 남자를 쫓으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전종서, 김지훈, 박유림 등이 출연했고 '콜'의 이충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