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공식]펜타곤, 9명 중 5명 큐브 떠난다…"여원·옌안·유토·키노·우석 전속계약 종료"(전문)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3-10-09 18:02


[공식]펜타곤, 9명 중 5명 큐브 떠난다…"여원·옌안·유토·키노·우석 …
펜타곤 멤버 신원, 홍석, 키노, 후이, 진호, 여원, 유토, 우석(왼쪽부터).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그룹 펜타곤 멤버 여원, 옌안, 유토, 키노, 우석이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를 떠난다.

큐브는 9일 펜타곤 멤버들의 전속계약 관련 공식입장을 밝혔다.

"펜타곤 멤버들의 전속계약 만료 시점을 앞두고 멤버들과 오랜 시간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는 큐브는 "중한 논의를 거듭한 끝에 여원, 옌안, 유토, 키노, 우석과의 전속계약을 종료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7년이라는 긴 세월 당사와 함께 달려 준 여원, 옌안, 유토, 키노, 우석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늘 행복이 따르기를 기원하겠다"라며 "새로운 출발선에 선 펜타곤 여원, 옌안, 유토, 키노, 우석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2016년 10월 10일 데뷔한 펜타곤은 '빛나리', '봄눈', '데이지', '청개구리' 등 다양한 곡을 발표,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오는 10일 표준계약서상 7년의 전속계약 기간이 종료되는 가운데, 아홉 명의 멤버 중 다섯 명이 큐브를 떠나는 만큼, 펜타곤의 완전체 활동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군복무를 이미 마친 진호, 후이, 홍석은 뮤지컬, 솔로 앨범 발매, 연기 등으로 개인 활동을 펼치고 있고, 신원은 입대를 앞둔 상황이다.

다음은 큐브엔터테인먼트의 펜타곤 전속계약 관련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큐브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펜타곤을 아껴 주시고 사랑과 응원을 보내 주시는 유니버스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당사는 펜타곤 멤버들의 전속계약 만료 시점을 앞두고 멤버들과 오랜 시간 진솔한 대화를 나눴습니다. 신중한 논의를 거듭한 끝에 여원, 옌안, 유토, 키노, 우석과의 전속계약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7년이라는 긴 세월 당사와 함께 달려 준 여원, 옌안, 유토, 키노, 우석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늘 행복이 따르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새로운 출발선에 선 펜타곤 여원, 옌안, 유토, 키노, 우석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