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부산 북구 스마트도서관 덕천역에 설치, 연중무휴 운영

기사입력 2023-09-07 10:45



부산광역시 북구(구청장 오태원)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3년 U-도서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덕천역에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했다. 9월 5일부터 9월 12일까지 시범운영을 하며, 13일부터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도서관 접근성 개선을 할 수 있는 곳을 선정기준으로 삼고, 유동인구가 많은 교통 요지이자 도서관 서비스 공백지역인 덕천역에 설치했다.

스마트도서관은 일상에서 시민들이 쉽게 책을 빌려볼 수 있도록 기기에서 도서를 선택해 즉시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무인 도서대출반납시스템이다.

신간 및 베스트셀러 등 도서 500여권을 갖추고, 연중무휴 운영돼 도서관 운영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책을 빌려볼 수 있다.

부산시 책이음 회원증 소지자라면 누구나 1인당 3권까지 14일간 대출할 수 있으며, 스마트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는 해당 기기에서만 반납이 가능하다.

오태원 북구청장은 "유동인구가 많은 덕천역에 스마트도서관을 개소해 구민들이 책과 더욱 가깝게 됐다" "출퇴근 직장인 등 평소 도서관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의 독서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