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종합] "톰 형은 지치지 않아"…톰 크루즈, '미션7' 들고 11번째 내한..무더위 잊은 팬서비스 시작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23-06-28 15:56 | 최종수정 2023-06-28 15:58


[종합] "톰 형은 지치지 않아"…톰 크루즈, '미션7' 들고 11번째 …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명예 한국인'이라는 수식어가 무색하지 않은 할리우드 톱스타 톰 크루즈가 11번째 한국을 방문했다.

액션 블록버스터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딩 PART ONE'(이하 '미션 임파서블7',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 국내 개봉을 앞둔 톰 크루즈는 28일 오후 서울 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SGBAC)를 통해 입국해 팬들을 만났다. 당초 이날 오후 12시 45분 한국 땅을 밟을 예정이었지만 수속 지연으로 약 2시간이 지난 후에야 한국 팬들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앞서 톰 크루즈는 최초 내한 작품이었던 '뱀파이어와의 인터뷰'(94, 닐 조단 감독)를 시작으로 '미션 임파서블2' (00, 오우삼 감독) '바닐라 스카이'(01, 카메론 크로우 감독) '작전명 발키리'(09, 브라이언 싱어 감독)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11, 브래드 버드 감독) '잭 리처'(16, 에드워드 즈윅 감독)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15,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 '잭 리처: 네버 고 백'(16, 에드워드 즈윅 감독) '미션 임파서블: 폴 아웃'(18,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 '탑건: 매버릭'(22, 조셉 코신스키 감독)으로 한국을 방문했다.이번 '미션 임파서블7'까지 총 11번의 한국 공식 방문 기록을 세운 톰 크루즈는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로 무려 5번째 내한이라는 대기록을 추가하며 남다른 한국 팬심을 전한 것.

특히 지난해 초여름,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까다로운 입국 절차를 무릅쓰고 '탑건: 매버릭'을 홍보하기 위해 내한한 톰 크루즈는 무더위에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자신을 뜨겁게 환대해 주는 한국 관객에게 친절하고 다정한 팬서비스를 이어간 레드카펫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당시 톰 크루즈는 "1년 뒤 다시 한국을 찾겠다"고 약속, 정확히 1년 뒤 한국 팬들과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내한했다.


[종합] "톰 형은 지치지 않아"…톰 크루즈, '미션7' 들고 11번째 …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종합] "톰 형은 지치지 않아"…톰 크루즈, '미션7' 들고 11번째 …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톰 크루즈는 이번에도 '친절한 톰 아저씨'라는 타이틀에 맞게 역대급 팬서비스로 11번째 내한 일정을 시작했다. 톰 크루즈는 취재진의 포토 라인을 지나쳐 무더위 속에서도 자신을 보기 위해 공항으로 마중 나온 팬들을 위해 가장 먼저 달려갔다. 이번 내한에 함께 동행한 '미션 임파서블7'의 연출자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과 함께 팬들에게 다가간 톰 크루즈는 시종일관 따뜻한 미소와 함께 쏟아지는 사인 요청을 받으며 팬서비스를 이어간 것. 팬들이 적어 온 메시지를 꿀 떨어지는 눈빛으로 읽어가는 것은 물론 이따금 안부를 물으며 '프로 내한러'다운 에티튜드로 다시금 팬심을 사로잡았다. 이후 톰 크루즈는 다시 '배우' 톰 크루즈로 돌아와 취재진을 향해 프로패셔널한 포즈를 취하며 즐거운 입국 길을 완성했다.

'최애' 나라에 1년 만에 돌아온 톰 크루즈는 오는 29일 국내 취재진과 공식 프레스 컨퍼런스를 비롯해 팬들과 소통하는 레드카펫 등의 행사를 진행하며 '미션 임파서블7'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톰 크루즈와 함께한 '미션 임파서블7'의 주역인 사이먼 페그, 헤일리 앳웰, 바네사 커비, 폼 클레멘티에프 역시 이날 오후 한국을 방문해 팬들과 뜨거운 만남을 가질 전망이다.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딩 PART ONE'은 톰 크루즈, 레베카 퍼거슨, 사이먼 페그, 바네사 커비, 빙 라메스, 폼 클레멘티에프 등이 출연했고 전편에 이어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7월 12일 국내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