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단독] 한지은, 황민현 이끄는 '스승' 된다..'스터디그룹' 주인공

문지연 기자

기사입력 2023-06-07 09:23 | 최종수정 2023-06-07 10:02


[단독] 한지은, 황민현 이끄는 '스승' 된다..'스터디그룹' 주인공
사진=시크릿이엔티 제공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배우 한지은이 '스터디그룹' 주인공이 된다.

연예계 관계자는 7일 스포츠조선에 "한지은이 티빙 새 오리지널 시리즈 '스터디그룹'(엄선호 극본, 이장훈 연출)의 주인공으로 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스터디그룹'은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에만 재능이 '몰빵'된 소년 윤가민이 지상 최악의 '꼴통'학교에서 스터디그룹을 결성하며 벌어지는 피 튀기는 입시 이야기를 담는 작품이다.

한지은은 극중 모든 남자들이 평생 가슴에 품고 산다는 '첫사랑 외모'를 지닌 선생님 이한경을 연기한다. 대학 시절 윤가민(황민현)을 가르친 과외선생님이었고, 1년 후에는 유성공고 기간제 교사로 부임하는 인물. 하지만 반전을 간직한 채 유성공고로 부임하며 윤가민과 재회하게 될 예정이다. 웹툰에서도 이한경의 이야기는 '스터디그룹' 전체를 관통했던 만큼, 한지은이 보여주게 될 이한경의 이야기에도 관심이 쏠린다.

한지은은 최근까지 500억원 대작 '별들에게 물어봐' 촬영을 마쳤다. 이민호가 연기한 공룡의 약혼녀로서 이야기의 큰 축을 담당했다. 또 한지은은 '배드 앤 크레이지'와 '개미가 타고 있어요', '멜로가 체질' 등에서도 주인공을 연기하며 스크린과 안방을 동시에 사로잡는 중. 영화 '모라동'의 개봉을 기다리는 동시에 '히트맨2'의 히든카드로 합류하며 관객들의 기대감까지 끌어올리고 있다.

'스터디그룹'은 영화 '기적'과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만든 이장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현재 인물 캐스팅을 진행 중이다. 앞서 캐스팅 소식을 알린 황민현과 한지은은 유성공고 안에서 이야기를 풀어나갈 두 주축으로 활약할 예정. 스터디그룹을 결성하는 윤가민과, 이를 지키는 이한경으로 분해 함께 호흡할 두 사람의 연기도 기대를 모은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