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컴투스는 유망 게임 개발사인 게임테일즈에 시리즈A 투자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TS'는 최신 언리얼5 엔진을 적용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탄탄한 세계관, 극대화된 경쟁 플레이의 묘미 등 다양한 차별화 포인트를 갖추고 있다고 컴투스는 전했다. '리니지2'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유명한 정준호 AD가 아트워크를 총괄하고, 정성환 대표의 4종 소설을 원작으로 해 비주얼과 스토리, 게임성 모두에서 높은 완성도가 기대되고 있다. 또 '창세기전', 'DJ MAX' 등 다양한 게임의 음악 작업을 담당한 박진배 Esti 대표가 OST 및 BGM을 총괄한다. '프로젝트TS'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PC, 콘솔 등 멀티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 실시를 통해 양 사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해외 시장에서 다양한 게임 타이틀을 성공시킨 컴투스의 비즈니스 노하우와 게임테일즈의 개발력을 합쳐 '프로젝트 TS'를 또 하나의 대표 K게임으로 만들어 간다는 전략이다.
또 이번 시리즈A 투자 라운드에는 '프로젝트TS'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토대로, 컴투스 계열의 벤처캐피탈 크릿벤처스가 결성한 KIP-크릿 인터랙티브 콘텐츠 펀드와 케이넷-크릿 콘텐츠 펀드, 케이비인베스트먼트가 함께 참여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게임테일즈의 '프로젝트TS'는 우수한 전문 개발력과 다양한 차별화 포인트를 토대로 개발 단계부터 많은 게임팬들로부터 기대를 얻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양 사의 전략적 협업 관계를 강화하며 프로젝트TS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