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종합] "돌싱 맞다"…13기 순자 '혼인 이력 숨겨' 고백 '충격'…"광수님, 사과드린다" ('나는솔로')[SC이슈]

고재완 기자

기사입력 2023-04-06 15:22


[종합] "돌싱 맞다"…13기 순자 '혼인 이력 숨겨' 고백 '충격'…"…
사진 출처=ENA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ENA x SBS PLUS '나는 SOLO'(이하 나는솔로) 13기 순자가 결국 자신의 결혼 이력을 숨긴 것에 대해 사과했다.

순자는 6일 장문의 글을 통해 사과했다. "'나는 솔로' 13기, 광수님, 제작진, 그리고 시청자 여러분께 깊이 사죄드린다"고 운을 뗀 그는 "결혼 전제 프로그램인 '나는 솔로'에 출연 신청을 하면서 배우자 선택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혼인했던 이력(2016.04)을 숨겼다. 나의 이기심과 짧은 생각으로 일반 기수로 출연 신청했다. 사죄를 드리기에는 이미 많이 늦은 시점이지만 지금이라도 모두에게 진실을 직접 말씀드리고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어 순자는 "이전에 제작진분들께서 나에게 공개적인 사죄의 기회를 주셨지만 내 이기심으로 모두 놓쳤고, 그동안 나는 통편집의 사유를 모르는 척해왔다. 나로 인해서 제작진은 물론 13기 출연자분들께 큰 피해를 입혀드려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특히 13기 광수님은 나로 인해 시청자분들에게 매력을 모두 보여주지 못하셨고 가슴에 큰 상처까지 받으셨다"며 "그동안 13기 순자 ○○○을 응원해 주셨던 분들께도 깊이 사과드린다"고 해명했다.

덧붙여 그는 "송구스럽지만 염치불구하고 두 가지만 부탁드린다. 소속 회사는 내가 저지른 일과는 무관하므로 가급적 나와 연관지어 언급하지 말아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 과거 사진에 나온 그분도 나로 인해 피해를 보고 계시므로 함께 나온 사진은 사용하지 말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순자의 돌싱설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휩쓸었다. '통편집 논란'의 이유가 순자가 돌싱이었기 때문이라는 주장이다.

그도 그럴 것이 아무리 서사가 없는 커플이라도 이같이 방송분량에서 제외되는 경우는 흔치 않지만 순자는 거의 등장 분량이 없었다. 마지막 최종 선택에서 한마디 했을 뿐이다. 최종 커플 인터뷰에서도 광수 순자 커플은 빠졌다. 최종 커플이 된 출연자에게 너무 가혹한 것 아니냐는 주장까지 등장할 정도였다. 초반 3회 분량에서 누구보다 많은 신에 등장했던 순자였기에 더욱 그랬다.


[종합] "돌싱 맞다"…13기 순자 '혼인 이력 숨겨' 고백 '충격'…"…
그리고 6일 13기 최종 선택 방송이 끝난 후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순자의 결혼설, 돌싱설이 등장했다. 한 네티즌은 "방송이 시작되고 순자가 청첩장까지 돌리고 결혼했었던 사실이 알려졌다. 제작진이 그 사실을 알고 분량을 삭제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단순한 주장만 있는 것이 아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순자가 10년전 신혼여행을 다녀온 후 답례문까지 돌렸다"며 캡처본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광수만 불쌍하다" "광수 '뾰로롱'에 리액션도 안잡히더니" "이럴거면 돌싱 특집에 나오지"라는 반응을 보였다. "제작진도 힘들겠다. 작정하고 숨기면 저런 걸 어떻게 다 잡아내나"라고 제작진을 두둔하는 댓글도 보였다.


통편집 사태 역시 이같은 주장에 힘을 싣자 가설은 일파만파 커졌다. 6일 유튜브 채널 '촌장엔터테인먼트TV'에서 진행한 '나는 SOLO LIVE'에도 광수 혼자 출연해 결별 사실을 알렸다. 그는 "우리는 헤어졌다. 혼자 된 후 데이트를 몇번 했는데 연애로 이어지진 못했다"라고 말했다. '라방'에 참석하지 못한 영숙과 영식은 전화통화로라도 연결됐었다. 하지만 순자는 여전히 실종 상태였다.

결국 순자의 사과로 사태는 일단락됐다. 늦었지만 그나마 사과하면서 시청자에 대한 일말의 예의는 지켰다고 봐야할까.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