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류승룡X염정아 '인생은 아름다워', '공조2' 꺾고 전체 예매율 1위 역주행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22-10-03 17:44


사진 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뮤지컬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최국희 감독, 더 램프 제작)가 예매율 1위에 등극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3일 오후 4시 22분 기준, '인생은 아름다워'가 쟁쟁한 경쟁작들을 제치고 전체 예매율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최초 주크박스 뮤지컬 영화로 주목받아온 '인생은 아름다워'는 지난 9월 28일 개봉한 이후 관객들로부터 꾸준히 호평 세례를 받아왔다.

특히 "그냥 하염없이 눈물이 나 그냥 하염없이 서글퍼져"라는 착붙가사로 인해 제국의 아이들 노래 '후유증'이 소환되기도 하고, 각종 영화, 만화, 사진 등 우는 짤들이 영화 감상평을 대신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눈물 인증샷이 SNS에 급속도로 퍼지며 화제를 모았다.

'인생은 아름다워'는 자신의 마지막 생일선물로 첫사랑을 찾아 달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 아내와 마지못해 아내와 함께 전국 곳곳을 누비며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게 된 남편의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 영화다. 류승룡, 염정아, 박세완, 옹성우, 심달기, 하현상, 김다인 등이 출연하고 '스플릿' '국가부도의 날'의 최국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