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짠내아이돌' 포스터 공개…K팝 아이돌 출신의 '아이돌 드라마'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2-04-06 16:59


사진 제공=피에이치이엔엠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짠내아이돌'(극본 김성진, 연출 김현수, 제작 피에이치이엔엠)의 메인 서브 포스터가 동시 공개됐다.

15일 처음 방송되는 10부작 웹드라마 '짠내아이돌'은 역주행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지만, 아직 정산을 받지 못해 생활고에 시달리는 인기 그룹 내 비인기 멤버의 처절한 생존기를 그린 성장 코미디 드라마다.

이런 가운데 드라마 서막을 여는, '짠내아이돌' 속 주인공 아스트로 라키, 문지후, 최성민, 이상, 앙자르디 디모데의 모습을 담은 포스터가 공개됐다.

포스터 속 5명의 멤버로 구성된 보이그룹 엑스피어스(X-piers)는 휘연(아스트로 라키 분), 은현(문지후 분), 시우(최성민 분), 찬(이상 분), 로렌(앙자르디 디모데 분)이 소속된 아이돌 그룹이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 속 라키를 중심으로 좌측에는 앙자르디 디모데와 최성민이 익살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서있고, 우측으로 문지후와 이상이 햇빛을 받으며 미소를 띄고 있어 앞으로 펼쳐질 이들의 '케미'를 엿볼 수 있다. '화려한 아이돌의 처절한 생존기'라는 카피는 드라마 속 엑스피어스 휘연의 고군분투를 짐작하게 한다.

엑스피어스의 조합도 색다르다. 멤버 모두 아이돌 그룹 생활을 경험한 배우들이라는 사실이다. 라키(휘연 역)는 현재 아스트로 소속이고, 문지후(은현 역)는 에이젝스 출신, 최성민(시우 역)은 스피드와 남녀공학 출신, 이상(찬 역)은 임팩트 출신, 앙자르디 디모데(로렌 역)은 프로듀스101 출신이다.

'짠내아이돌'에 대한 해외 반응도 심상치않다. 최근 해외 K팝 전문 퍼블리셔 케이팝맵(Kpopmap)을 통해 3월 4주 차 해외 팬들의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 및 배우(Most Popular Dramas & Actors On Kpopmap - 4th Week Of March) 순위에 주연 라키가 3위와 드라마 짠내아이돌이 9위로 랭크되는 등 해외 팬들의 기대감이 크다.

제작사 피에이치이엔엠 측은 "'짠내아이돌' 포문을 여는 라키와 문지후, 최성민, 이상, 디모데가 있어 든든하다. 짠내나는 아이돌 케미를 선보일 다섯 배우와 라키(휘연 역)의 에피소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짠내아이돌'은 15일 금요일 오후 8시 첫 방송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