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애니메이션 '기기괴괴 성형수'(이하 '성형수', 오성대 감독, 에스에스애니멘·스튜디오애니멀 제작)가 오는 9월 2일 개봉을 확정, 메인 예고편을 공개해 관객의 기대를 모았다.
성형수의 비밀을 알고 전문 시술사에게 성형수를 이용해 전신을 성형한 예지는 완벽한 미인 설혜로 다시 태어나며 반전 스토리의 시작을 알린다. 엄마도 못 알아보게끔 아름답게 변신한 설혜는 점점 성형수에 의지하게 되고, 과거 자신의 모습인 예지의 환영을 보며 점점 스스로를 공포 속에 몰아넣게 된다. 특히 성형수로 인해 얼굴이 녹아내린 자신의 모습을 보며 "엄마 나 빨리 살 좀 줘"라는 극단적인 요구를 하고, 욕망에 사로잡혀 "이제부터 내가 행복해질 거야. 사람들한테 사랑받으면서"라는 대사는 외모에 대한 뒤틀린 욕망이 인간을 어디까지 변하게 하는지를 보여주며 영화 속에서 펼쳐질 기괴하고 독창적인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배가시킨다.
국내 최초 네이버 웹툰 원작 장편 애니로 1020 예비 관객들의 올여름 원픽 호러 영화로 등극한 '성형수'는 6년의 제작 기간을 걸쳐 원작 팬들도 인정할 완성도를 자랑하며 애니메이션계의 칸영화제로 불리는 제44회 안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장편 경쟁부문 초청에 이어 제26회 프랑스 에뜨랑제국제영화제 초청, 제24회 캐나다 판타지아 인터내셔널 필름 페스티벌 초청 그리고 지난 7월 9일 개막한 제24회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도 초청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