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SC리뷰] 매매 4억원대 전원주택→임영웅·김희재 등장..'구해줘 홈즈' 최고 시청률 9.5%

문지연 기자

기사입력 2020-06-15 08:23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구해줘 홈즈'가 경기 남부 단독주택 매물을 공개했다.

14일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단독주택 특집'에서는 제1탄 경기 남부편이 공개됐다. 등장한 의뢰인은 아름다운 장미 정원을 위해 단독주택을 찾고 있었고, 현재는 웹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취미 생활로 옥상에 장미 가드닝을 하는 중이었다. 그러나 공용 공간에는 한계가 있었고, 이에 '나만의 장미 정원을 찾고 있다'며 마당이 있는 단독 주택을 희망했다. 의뢰인은 현재 하우스메이트와 살고 있는 상황. 최소 방 2개 이상을 원했고, 넓은 주방과 거실에서 마당이 보이는 구조 등이 있었다. 의뢰인은 매매가로 4억원,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날 복팀에서는 배우 황보라와 개그맨 이진호, 양세형이 출격했다. 경기도 이천으로 향한 이들은 넓은 마당을 자랑하는 매물 1호를 공개했다. 1호는 볕이 좋은 남서향에 수도 시설도 완비돼 있었고, 정자 느낌의 '가제보'와 파이어 피트가 있었다. 이에 김숙은 "100점짜리 마당"이라며 감탄했다. 실내는 화이트&우드 톤이었다. 의뢰인이 원한 집 안에서 마당이 보이는 구조로, 고풍스러운 벽난로와 베란다가 갖춰진 안방과 다락방이 완비돼 있었다. 매물 1호의 매매가는 4억1만원이었다.

덕팀에는 방송인 이휘재의 아내이자 플로리스트인 문정원이 출격했다. 방 구하기에 앞서 문정원은 최근 구옥을 리모델링해 이사했다고 말했다. 개인방송을 통해 랜선 집들이를 한 문정원은 센스가 넘치는 인테리어로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던 바 있다. 문정원은 "공간을 넓게 사용하기 위해 베란다 창을 폴딩도어로 하고, 큰 창을 만들어 계절의 변화를 그침처럼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햇살 맛집'"이라고 설명해 주위의 부러움을 샀다. 그러나 문정원은 "남편이 데뷔 후 처음 구한 집"이라며 "그곳에 많은 추억이 있지 않겠느냐. 그래서 싹 다 고쳤다"고 솔직히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문정원과 김숙도 경기도 이천으로 향했다. 해륭산이 뒤를 품어주는 그림 같은 동네로 향한 두 사람은 단층 목조 주택을 보여줬다. 이곳은 캐나다식 전원 주택으로, 1998년 준공됐지만, 클래식하고도 앤티크한 소품들로 가득 차 구옥만의 분위기를 뽐냈다. 또한 거실 통창으로 이어지는 메인마당은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했고, 이를 본 문정원은 "넓은 마당을 보니 쌍둥이들이 생각난다"며 "여기서 축구공을 차면 좋을 거 같다. 탐 나는 집이다"고 감탄했다. 5베이 앤티크 하우스의 매매가는 4억2000만원이었다.

그 후 두 사람은 이천시 고담동의 타운하우스를 찾아갔다. 길쭉한 마당을 지나 내부로 들어가면 깔끔한 대형 거실과 높은 층고가 있었다. 특히 '홈즈' 최초로 등장한 '시네마 옵션'이 시선을 잡았고, 양팀 코디 모두 영화관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다며 시선을 떼지 못했다. 양세형은 "층고 높은 집에선 당장 설치할 것 같다"며 칭찬을 쏟아냈다. '이천 시네마'의 매매가는 3억9500만원이었다.

복팀의 두 번째 매물도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천시 백사면 내촌리에 위치한 집은 2020년에 준공된 신축으로, 그레이톤의 벽돌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젊은 층을 저격할 베이지톤의 모던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다. 이 집의 매매가는 3억6500만원이었다.


여기에 다음 주 예고편에는 경기 북부의 매물들이 공개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포천의 아들'인 임영웅과 '의정부의 조카'인 김희재가 일일 코디로 출격할 예정이라 그대가 모아졌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6월 14일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는 메인 타깃인 2049 시청률이 1부 4.6%, 2부 5.6%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수도권 기준 가구 시청률은 1부 7.2%, 2부 8.2%를 나타냈으며, 2부 시청률 역시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가구 기준 9.5%까지 치솟았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한화 무더기 2군행...김태균은 빠진 이유 [크보핵인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