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스마일게이트, 직원 교육을 위한 온라인 교육 과정 본격화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20-06-08 16:29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대부분의 기업에서 업무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는 가운데, 게임사 스마일게이트가 직원 교육을 온라인 과정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신규 입사자, 승진자, 직책자 등 시의성이 있는 교육이 필요한 직원들을 위해 지난 3월 온라인 직원 교육 과정 개발에 착수했으며, 4월 그룹 인터랙티브 화상 프로그램 기반으로 시범 과정을 운영한 후 이를 바탕으로 지난달 말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고 8일 전했다.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기본 교육을 비롯해 자기성찰을 통한 리더십 교육, 스마일게이트 그룹 가치 내재화 교육 등 상대적으로 온라인화가 어려운 과정도 개발해 적용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특히 이번 교육 과정을 개발하면서 온라인에서도 직원들이 강사나 타 직원들과 상호 소통하며 오프라인 교육 수준으로 몰입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집중했다고 스마일게이트는 강조했다. 이를 위해 온라인 과정 맞춤형 교재와 함께 화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에 대해 심리적 부담을 덜고 상호 친밀감을 갖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LED 셀카 조명, 퀴즈 참가용 OX 패널 등이 담긴 키트)를 참가 직원들에게 사전 배송했다.

또 그룹 인터랙티브 화상 프로그램의 인원 분할 기능을 활용해 오프라인과 같은 팀 단위 토론 세션을 마련하고, 교육 담당자들을 각 팀에 배치해 참가자들이 보다 활발하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교육 특성상 다수가 동시에 발언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혼선을 줄이기 위해 간단한 손동작으로 본인의 의사 표시를 할 수 있는 규칙을 만들고,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재택 또는 사내 회의실에서 노트북이나 스마트 기기 등을 이용해 교육에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게이트 인재개발실 김민정 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화가 가속되고 있는 기업 근무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발하게 됐다. 이번에 운영을 시작한 필수 교육 과정을 시작으로 앞으로 직원들의 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내 교육 과정도 온라인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