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놓고 PPL'…'꼰대인턴' 색다른 PPL #꼰대라떼 #핫닭면→진짜 나온다

고재완 기자

기사입력 2020-06-05 16:20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MBC 수목극 '꼰대인턴'이 색다른 PPL로 눈길을 끌고 있다.

'꼰대인턴'에서는 지금까지의 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참신한 PPL(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특정 제품을 노출시켜 광고 효과를 노리는 간접광고)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꼰대인턴'은 식품 회사를 배경으로 한 오피스 드라마인 만큼, 극의 핵심소재 '핫닭면'이 PPL로 대놓고 등장한다. 주인공 가열찬(박해진 분)이 기획한 준수식품의 대표 라면 핫닭면은 실제 신상품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마스코트 '핫닭이' 또한 상표 출원을 마친 상태다. 가수 영탁이 참여한 OST '꼰대라떼'에서 이름을 딴 커피 꼰대라떼 역시 실제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드라마 대부분이 더 나은 제작환경을 위해 다양한 PPL을 선보이지만, 극의 흐름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제작진에게 PPL은 늘 고민의 대상이다. 그러나 '꼰대인턴'은 대본과 한 몸이 된 영리한 PPL로 딜레마를 정면 돌파했고, 오히려 작품만의 유니크한 무기로 탈바꿈시키며 인기에 힘을 보태는 중이다.

'꼰대인턴' 연출을 맡은 남성우 PD는 "PPL이 아닌 척하고 어설프게 찍을 바에야 차라리 뻔뻔하게 상품을 드라마 안에 녹이는 게 낫다고 생각했다"며 "최대한 튀지 않게 PPL을 드라마 안에 담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