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탈출3', 시즌 아우르는 치밀한 세계관...'어둠의 별장' 편 최고 시청률 경신

이우주 기자

기사입력 2020-04-06 09:56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지난 5일(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 tvN '대탈출3(연출 정종연)' 6회가 가구 시청률 평균 3%, 최고 3.3%를 기록하며 시즌 3 가구 시청률 자체 최고치를 경신했다. 남녀 2049 타깃 시청률은 평균 3.3%, 최고 3.6%로 지난 회에 이어 전(全) 시즌 타깃 시청률 최고치를 경신하며 종편과 케이블 포함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 (닐슨코리아 /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이날 방송된 '어둠의 별장' 편에서는 치밀한 '대탈출 세계관'이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놀라움을 선사했다. 지난 시즌 1 '악령 감옥' 편에서 억울한 원혼들을 가둬둔 무속인 천해명의 수제자로 언급됐던 천마 도령이 실은 그의 '신(神)아들'이며, 시즌 2 '조마테오 정신병원' 편에서 '장기두'라는 이름으로 탈출러들을 도왔던 인물이라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천마 도령이 천해명처럼 억울한 원혼들을 지하에 가둬둔 것을 알게 된 탈출러들은 공포심을 깨고 기지를 발휘해 원혼들의 한을 풀어주는 것은 물론, 탈출에 성공해 짜릿한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시청자들은 지난 시즌 1에서 신문에 한 줄로 언급됐던 천마 도령을 2년 만에 재등장시킨 '대탈출 세계관'의 촘촘한 구성에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어드벤처 버라이어티 '대탈출3'는 매주 일요일 밤 10시 40분 tvN에서 방송된다.

wjlee@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