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험담 카톡 본 뒤 신뢰훼손"...구혜선-안재현 파경→문보미 대표에 불똥[종합]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9-08-19 15:51


구혜선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배우

구혜선(35)과 안재현(32)이 결혼 3년만에 파경을 맞은 가운데 두 사람의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의 문보미 대표(50)가 갑자기 주목을 받고 있다.

구혜선이 공개한 안재현과의 카톡 내용에 문 대표에 대한 폭로가 담겨 있었기 때문이다. 세간에서 두 사람의 이혼에 문 대표가 관련된 것아니냐는 시선까지 보내고 있다.


구혜선과 HB엔터테인먼트 대표와의 갈등은

구혜선이 18일 오후 소속사가 낸 두 사람의 이혼 합의 보도자료를 공개 반박하면서 불거졌다.

소속사가 "두 사람이 서로 협의해 이혼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식발표하자

구혜선은 인스타그램에 "(안재현이) 타인에게 저를 욕한 것을 보고 배신감에 이혼 이야기는 오고 갔으나 아직 (이혼에) 사인하고 합의한 상황은 전혀 아니다"라고 했다. 앞서 발표한 소속사의 공식발표에 대해서는 "저와는 상의되지 않은 보도이며, 저는 가정을 지키고 싶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안재현과 나눈 다른 문자메시지 내역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구혜선은 "대표님과 당신이 나에 대해 욕한 카톡을 내가 읽은 것과 이로써 부부와 회사 간의 신뢰가 훼손된 것에 대해 이야기를 전달했다고 들었다"며 "회사에서 우리 이혼 문제를 처리하는 것은 옳지 않은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내가 회사를 나가는 게 맞는 것 같다"며 "그런데 내가 회사도 나가고 이혼을 하면 일이 없게 되니 용인집 잔금을 입금해달라"고 했다.


구혜선은 안재현의 변심과 신뢰훼손 등의 사유와 이 사실을 인정하고 (용인집) 잔금을 입금해주는 내용으로 이혼조정을 하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2017년 12월 YG와 결별한

구혜선은 지난 5월 남편 안재현이 소속된 HB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틀었다. 2006년 설림된 HB엔터테인먼트는 김래원 신성록 등이 소속돼 있으며 JTBC 드라마 'SKY캐슬'을 비롯해 '별에서 온 그대' '검법남녀' '펀치' '용팔이' 등 인기 드라마를 제하기도 했다.


문보미 대표는 HB엔터테인먼트의 지분 49.88%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문흥렬 HB그룹 회장의 장녀이기도 한 문 대표는 미국 줄리아드대 음대에서 석사, 애리조나 주립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특별한 이력을 가졌다. 2014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한류대상 시상식 드라마부문상을 수상한 문보미 대표는 2015년 '용팔이'로 2년 연속 같은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아버지인 문흥열 회장은 1975년 흥보실업(현 HB콥)을 창업해 사업을 확장했으며. HB그룹 산하에는 HB콥, HB테크놀러지, HB엔터테인먼트 등을 두고 있다. 문 회장은 그룹의 주력사업을 아들인 문성준 대표에게 맡기고, 음악을 전공한 딸 문보미 대표에겐 드라마 제작사업을 꾸려나가도록 한 것으로 전해졌다.



구혜선과 안재현의 파경 소식은 18일 새벽

구혜선의 SNS 글로 처음 알려졌다.


구혜선은 "권태기로 변심한 남편은 이혼을 원하고, 저는 가정을 지키려고 한다"는 글을 올렸다. 함께 올린 안재현과의 문자 메시지 내용에 따르면

구혜선은 "(어머니를 만나) 결혼할 때 설득했던 것처럼 이혼에 대한 설득도 해달라"고 안재현에 요구했다. 안재현은 "이미 합의된 것이고 서류만 남았다"며 "어머니는 통화로 이야기 나누겠다. 직접 뵙고 무슨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했다.



구혜선은 이 게시물을 몇 시간 뒤 지웠지만, 이날 오후 "어머니가 충격을 받으셔서 건강 상태가 매우 좋지 않아 글을 올리게 되었다"며 게시글을 복구했다.

HB엔터테인먼트는

구혜선이 글을 올린 지 반나절이 지나서 "두 사람이 서로 협의해 이혼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식발표했다. 그러자

구혜선은 "아직 이혼에 합의한 상황이 전혀 아니다"라고 재반박에 나섰다.


구혜선과 안재현은 지난 2015년 KBS 드라마 '블러드' 촬영 과정에서 만나 열애를 시작했고 2016년 5월 21일 결혼했다. 이들의 결혼생활은 2017년 TVN 예능 프로그램 '신혼일기'를 통해 대중에 공개되기도 했다. 모델 출신인 안재현은 신혼일기 방영 이후 TVN '신서유기', SBS '다시 만난 세계', JTBC '뷰티 인사이드', TVN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 등 여러 예능과 드라마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narusi@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