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종합]'2018 SBS연예대상' 이승기, 대상수상…'골목식당' 백종원 무관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8-12-29 10:45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2018 SBS 연예대상' 대상은 '집사부일체'의 이승기가 수상했다. 높은 시청률과 화제를 몰고온 프로그램 '골목식당'의 백종원은 무관에 그쳤다.

28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SBS '2018 SBS 연예대상'(이하 'SBS 연예대상')이 진행된 가운데 '집사부일체' 이승기가 대상을 수상했다.

군 전역 후 첫 예능프로그램인 '집사부일체'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한 이승기는 1년여간 리더 자격으로서 멤버들을 이끌며 활약을 펼쳤다.

이날 꽃다발과 대상 트로피를 손에 거머쥔 이승기는 "대상이라는 무게를 느끼니까 복잡한 감정들이 지나간다. 이 상은 제 능력이 아니라 '집사부일체'에 출연해주신 최고의 사부님들의 연륜과 삶의 철학, 신념이 모두 담겨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셨기 때문에 그 무게가 담겨있는 상이라 더 의미 있는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저에게 주말 버라이어티는 남다른 의미이다. 시작한 지 1년도 되지 않아서 큰 사랑을 받게 된 것은 모두의 공인 것 같다"라며 "저는 인복이 많은 사람인 것 같다. 선배들과 동료들에게 모두 감사하다"라고 집사부일체 멤버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이승기는 "'집사부일체'를 한다고 했을 때 많은 우려가 있었다"면서 "내년 2019년에도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훌륭한 예능 선배님들이 도전했던 것처럼 저도 그 길을 따라서 안전한 길을 답습하지 않고 실패하더라도 뚜벅뚜벅 제 길을 가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올 한해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통해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강력한 대상 후보로 거론되던 백종원은 무관에 그쳤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시청률과 화제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를 잡으며 2018년 연말 예능가를 후끈 달구고 있다. 최근 TV화제성 분석 기관 조사에서 비드라마부문 프로그램 화제성 1위를 연이어 차지하고, 10%에 육박하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2018 SBS 연예대상' 방송 전부터 백종원이 유력한 대상 후보로 거론됐다. 이날 연예대상 시상식 현장을 찾은 스타들에게 예상 대상 수상자를 적어달라는 요청에 많은 스타들이 백종원의 이름을 적어내기도 했다.

그러나 백종원은 자신이 대상을 받을 거라는 스타들의 지지에 "저는 대상 욕심 전혀없다. 저는 아니다"라며 "저는 오로지 (골목)"이라면서 손사래를 쳤다.

그러면서 백종원은 시청자들의 응원에 고마움을 표했다.

백종원은 대중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것에 대해 "사랑보다는 많이 응원을 해주시는 것 같다. 골목에서 정말 재밌게 촬영을 하고 있다. 매번 골목에 있다가 이렇게 화려한 곳에 오니까 낯설다"며 "많은 분들의 응원 속에서 힘을 얻어서 촬영 하고 있다. 이런 자리에 참석하게 돼 영광"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2018 SBS 연예대상 수상 부문>

대상 : 이승기(집사부일체)

프로듀서상 : 김종국(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최우수상(버라이어티) : 전소민(런닝맨)

최우수상(쇼 토크) : 양세형(가로채널 등)

우수상(버라이어티) : 조보아(골목식당), 육성재(집사부일체)

우수상(쇼 토크) : 소이현(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이상민(더 팬, 미운 우리 새끼, 무확행)

인기상 : 이광수(런닝맨)

신 스틸러상 : 승리(가로채널, 미운 우리 새끼)

베스트 팀워크상 : 런닝맨

베스트 커플상 : 김종국, 홍진영

올해의 프로그램상 : 미운 우리 새끼

베스트 패밀리상 : 인교진, 소이현(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베스트 챌린저상 : 전혜빈(정글의 법칙)

방송작가상 : 유현수(라디오-최화정의 파워타임), 이윤주(동물농장), 김명정(집사부일체)

올해의 핫 스타상 : 배정남(미운 우리 새끼)

베스트 MC상 : 김성주(백종원의 골목식당), 김숙(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임원희(미운 우리 새끼), 구본승(불타는 청춘)

모바일 아이콘상 : 제아, 치타(모비딕 쎈마이웨이)

라디오 DJ상 : 김창열(올드스쿨), 붐(붐붐파워)

신인상 : 이상윤(집사부일체), 강경헌(불타는 청춘)

jyn2011@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유소년 스키육성캠프'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