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이슈] 전세계가 들썩인 방탄소년단, ABC '굿모닝 아메리카' 출연

정준화 기자

기사입력 2018-09-27 09:19





[스포츠조선 정준화 기자] 전 세계가 들썩였다. 방탄소년단이 26일(현지시간) 미국 아침 뉴스 프로그램인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에 출연했는데, 해당 프로그램까지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까지 오르며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는 것.

해당 프로그램은 미국 ABC 채널에서 생방송 되는 아침 방송으로, 아침 시간대 방영되는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그런데 실시간 트렌드 180만 건을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 프로그램에 방탄소년단의 덕을 본 셈이다.

방탄소년단의 출연과 관련, 트위터 해시태그 #BTSonGMA는 180만건 이상의 트윗을 기록했다. '굿모닝 아메리카' 사상 가장 높은 순위이며 해당 해시태그는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날 '굿모닝 아메리카'는 방탄소년단을 보기 위해 뉴욕 타임스 스퀘어 스튜디오 앞에 모인 수백 명의 팬들의 모습과 전 세계 팬들이 참여한 '아이돌 챌린지(#IDOLCHALLENGE)'를 소개했다. 방탄소년단은 진행자들과 함께 타이틀곡 'IDOL'이 큰 사랑을 받은 소감, 유엔정기총회 연설, 'LOVE YOURSELF' 투어, 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방탄소년단은 'IDOL'의 인기와 'LOVE YOURSELF' 투어에 대한 질문에 "모든 것이 우리의 팬인 아미(ARMY) 덕분에 가능했다"며 "열심히 연습하고 최선을 다해 음악을 만들고 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사랑과 에너지, 응원을 받고 있어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유엔정기총회 연설 후기도 전했다. RM은 "손이 계속 떨렸고 긴장됐지만, 내 인생 최고의 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새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에 대해서는 "진정한 사랑은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부터 시작되며, 우리도 자기 자신을 사랑하려 노력하고 있고 팬들도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방탄소년단은 방청객들의 뜨거운 환호성 속에 'IDOL' 라이브 무대를 펼쳤다. 방청객들은 'IDOL'을 따라 부르고 응원법을 함께 외치며 힘찬 함성으로 호응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8일(현지시간) 미국 뉴어크 푸르덴셜 센터에서 'LOVE YOURSELF' 투어를 이어간다.

joonamana@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영상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