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히든싱어5' 주말 예능 화제성 1위…'런닝맨' '나혼자 산다' 넘었다

이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8-08-14 09:03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히든싱어5'가 주말에 방송되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 중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월) 화제성 분석 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JTBC 예능 프로그램 '히든싱어5'가 비드라마 부문 주간(8월 6일~12일) 화제성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1위는 '프로듀스 48', 2위는 '히든싱어5', 3위는 '런닝맨', 4위는 '나 혼자산다', 5위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으로 나타나며, '히든싱어5'가 주말 예능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화제성을 기록했다.

'히든싱어5'는 온라인 화제성 뿐만 아니라 시청률에서도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상승세를 나타냈다. '히든싱어5' 싸이 편은 8.8%(닐슨 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 원조가수 역대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동시간대 1위의 자리를 수성했다. 또한 '히든싱어5'에 출연한 원조가수 강타, 전인권, 싸이, 케이윌, 린, 고유진, 홍진영, 에일리, 바다의 노래들은 음원 차트 순위권에 역주행하며 재조명되고 있고, 모창능력자들의 높은 싱크로율로 강타, 에일리, 바다 등이 탈락하며 화제가 되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매주 온라인 여론 분석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총 41개 채널의 드라마와 예능, 정보/교양, 시사 프로그램 화제성 점수 집계는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뉴스 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SNS화제성, 동영상 조회수를 정보가치, 정보반응 그리고 정보보존력 등을 고려하여 계산된다.

lyn@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