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미국 빌보드가 승리의 'WHERE R U FROM' 뮤직비디오를 집중 조명했다.
실제로 뮤직비디오에서는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북한 김정은 위원장 등의 패러디 뿐 아니라 승리가 헌병 제복을 입고 송민호가 인민 군복을 입고 표현한 영화 JSA(공동경비구역)의 명장면도 엿볼 수 있다.
더불어 빌보드는 "2012년 싸이의 뮤직비디오가 사회·경제적인 상황을 반영한 뮤직비디오였다면, 2018년 승리의 뮤직비디오는 국제 정치 상황을 풍자적으로 표현했다"고 평가했다.
|
승리에 이어 피처링을 맡은 위너 송민호가 인민 군복을 입고 등장, 정상회담 현장에는 한바탕 세계 축제가 펼쳐지며 모두가 함께 춤을 춘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YG 전자'를 연출한 박준수 PD가 메가폰을 잡았다. 특유의 B급 마이너 감성이 뮤직비디오를 관통해 흐르며 유쾌한 웃음을 더한다.
승리는 오는 8월 4일~5일 오후 6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첫 단독 콘서트 'SEUNGRI 2018 1st SOLO TOUR [THE GREAT SEUNGRI] in SEOUL x BC CARD' 준비에 매진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supremez@sportschosun.com
미래과학 로봇 특강! 드론 날리기, 물놀이까지 '초중생 섬머 캠프' 선착순 100명!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