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예쁜 주인 옆에 또 예쁜 주인이라고 했던가. 배우 지우가 남다른 애견 사랑으로 의기투합한 한승연, 김소현과 '애견 절친 라인'임을 과시했다.
'청춘시대2' 이후 지우는 휴먼 코미디 영화 '완벽한 타인'(이재규 감독) 촬영을 이어갔고 한동안 휴식기를 가지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자칫 매너리즘에 빠질 수도, 외로움을 느낄 수도 있는 시간에 모모를 만난 지우는 반려견을 통해 또 하나의 행복을 찾았다. 스타들과 반려동물의 특별한 교감 라이프를 전하는 스포츠조선의 '셀럽스펫'이 이런 지우의 행복한 펫스토리를 공개한다.
|
- 대게 연예인들은 의지할 수 있는 상대로 반려견을 키우는데?
맞아요. 모모랑 같이 있으면 정신없는 날이 더 많으니까요. 외로움을 잊게 되는 부분도 있는 것 같아요. 힘든 생각들을 모모와 함께하면서 덜 하게 되는 것도 있고요. 모모랑 있으면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정말 많거든요. 하하.
- 훗날 지우가 작품에 투입되면 모모의 사랑이 변할 텐데?
지금도 물론 모모가 엄마한테 의지하는 부분이 많아요. 하하. 그래도 뭐 작품 끝나고 다시 제가 모모에게 집중하면 사랑은 돌아오지 않을까요? 모모가 정말 재미있는 아이인 게 관심을 갈구해요. 모모는 자신에게 집중해주는 걸 좋아해요. 자신에게 집중하면 얌전해지고 혹여 핸드폰이라도 보면 싫어하죠(웃음). 공주병이 있는 것 같기도 해요. 모모를 키우면서 웃는 날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
너무 어렸을 때 모모를 입양해서요. 모모에 대한 걱정이 늘 많은데 주변에서는 이런 저를 보고 '극성 엄마'라고 해요. 하하. 애견 카페를 가도 모모에 대한 걱정 때문에 못 내려놓겠어요. 정작 모모는 친구들하고 너무 잘 노는데도요. 잘 뛰노는 모습을 보면 너무 뿌듯하고 '이제 정말 다 컸구나' 싶어요. 하하.
- 모모 외에 또 다른 강아지나 애완동물을 입양할 계획이 있나요?
네…. 하하. 요즘 자이언트 푸들에 대한 관심이 생겼어요. 검색해서 보고 있는데 정말 매력이 넘치는 아이죠. 제가 지금보다 더 여유로워지고 모모와 함께 집중할 수 있는 시기가 된다면 자이언트 푸들을 한 마리 입양해서 키워보고 싶어요. 그런데 일단 지금은 모모에게 집중하고 싶어요.
- 다음 주 생일인 모모를 위해 준비한 선물이 있나?
케이크 만들어 주려고요(웃음). 요즘 애견 간식 레시피가 많더라고요. 고구마, 브로콜리와 바나나 등을 넣고 애견 특식을 만들 수 있다는 걸 배웠어요. 그 레시피를 이용해 모모를 위한 특별한 생일 케이크를 만들어 주려고요. 예전에 모모가 수술했을 때는 황태가 회복에 좋다고 해서 염분이 안 된 애견 전용 황태를 사서 끓여주기도 했거든요. 또 모모가 밥을 잘 안 먹으려고 하면 달걀 노른자를 사료에 비벼주면 잘 먹기도 하고요. 요즘엔 모모가 눈물 자국이 계속 있는데 그걸 치료하기 위해 생식을 도전해볼까 생각하기도 해요. 강아지들 건강에는 생식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좋다고 하더라고요. 지금 생식에 대한 공부를 해볼까 해요. 모모가 살이 너무 안 쪄서 제일 큰 고민이에요. 1살인데 아직 2kg도 안 되는 저체중인데 생식을 해서 살이 좀 찌고 건강해졌으면 좋겠어요.
- 지우에게 모모는 어떤 의미인가?
저는 모모를 키우면서 제 인생 2막이 시작된 것 같아요. 온전히 모모에게 집중하고 사랑을 줬던 때가 너무 행복했어요. 제가 아직 어려서 그런지 모모를 키우면서도 전에 키우던 반려견 생각도 많이 나고요. 그래서 모모는 제게 더 선물 같은 존재인 것 같아요. 때로는 친구 같기도 하고 반쪽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하하. 개인적인 생각인데 반려견이라는 뜻의 반려는 정말 좋은 의미인 것 같아요. 함께 더불어 사는 가족이라는 뜻이잖아요. 많은 분이 반려견, 반려묘와 함께하면서 우울할 때 위로도 받고 힘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정말 큰 힘이 되는 존재임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 영상=변은영 기자 euny630@sportschosun·한예지 기자 hyyyj2267@sportschosun.com
배우 지우의 셀럽스펫 인터뷰 |
배우 지우의 셀럽스펫 비하인드 |
미래과학 로봇 특강! 드론 날리기, 물놀이까지 '초중생 섬머 캠프' 선착순 100명!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