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故 김한일은 누구? "외국인 최초 中 오디션 우승…결혼 1년차"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8-02-08 16:30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중국에서 활동한 한국인 가수 김한일이 27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지난 7일 김한일 소속사는 공식 웨이보를 통해 김한일 사망 소식을 전했다. 소속사 측은 "2월 6일 가수 김한일이 돌발성 질병으로 제주도에서 세상을 떠났다"라며 "갑작스러운 부고를 전하게 되어 마음이 아프고 애석하다. 그는 생전 즐겁고 선량하고 친절했을 뿐만 아니라 음악을 사랑하고 재능이 뛰어난 사람이었다"고 그를 애도했다.

이어 "김한일의 가족들과 가까운 친구들도 깊은 슬픔에 잠겨 있다. 그가 다른 세계에서도 여전히 음악과 함께 행복하길 바란다. 우리의 사랑하는 한일, 가는 길 평안하길"이라고 덧붙였다.

김한일은 지난 2009년 중국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절대창향'에서 22만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중국 내륙 오디션 프로그램 역사상 외국인으로서는 최초로 우승을 차지했다. 당시 김한일은 푸젠성 대표로 출연해, 동안 외모에 귀여운 미모로 '미소왕자'라는 별명을 얻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2014년 EP '00:01 AM'을 발매했으며, 지난 2015년부터는 중국판 '비정상회담'의 한국 대표로 출연하기도 했다.

특히 김한일은 지난해 결혼을 한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한다. 김한일의 아내는 웨이보에 "당신이 돌아와 나를 안아주기를 기다리겠다"는 글을 게재해 팬들을 슬프게 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