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편히 쉬길"…'뮤직뱅크' 故종현 '빛이나' 1위, 보아·수지·레드벨벳 컴백 [종합]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18-02-02 18:22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故종현의 유작 '빛이 나'가 '뮤직뱅크' 1위에 올랐다.

2일 KBS2 '뮤직뱅크'에서는 종현의 '빛이 나(Shinin')'가 음원강자 장덕철의 '그날처럼'을 꺾고 1위에 올랐다.

지난달 23일 발매된 '빛이 나'는 종현의 유작 앨범 'Poet | Artist'의 타이틀곡으로, 트로피컬 소스와 트랩 리듬을 기반으로 한 일렉트로닉 팝 곡이다.

3위는 선미의 '주인공', 4위는 정세운의 'Baby It's U', 5위는 JBJ의 '꽃이야'가 차지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수지), 선물(멜로망스), 사랑을 했다(아이콘), 답장(김동률), #첫사랑(볼빨간사춘기)이 6-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의 별' 보아를 비롯해 수지와 레드벨벳, 구구단, 골든차일드가 컴백했다. 보아는 신곡 '내가돌아'로 강렬한 힙합 무대를 과시했다. 수지는 자신이 작사에 참여한 'Sober'와 '홀리데이'로 무대를 밝히는 빛나는 비주얼을 발산했다.

레드벨벳은 독특한 컨셉트의 '배드보이'로, 구구단은 '러브식'과 '더 부츠'로 강렬한 걸크러시를 과시했다. 골든차일드는 '레이디'와 '너라고'로 상큼한 소년미를 펼쳐보였다.

이날 '뮤직뱅크'에는 보아, 수지, 레드벨벳, 청하, 모모랜드, 오마이걸, JBJ, 구구단, 프로미스나인, 엔플라잉, NRG, TRCNG, VAV, 골든차일드, 닉앤쌔미, 더 이스트라이트, 미교, 정세운, 케이시가 출연했다.

lunarfly@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