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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수집형 RPG하면 떠오르는 그래픽은 어떠할까?
하이엔드 그래픽이라 하면 액션 RPG나 MMORPG에서 주로 사용해왔고 캐릭터의 액션과 전투의 화려함을 돋보이기 위해 사용한다. 그렇기에 수집형 RPG와 하이엔드 그래픽의 만남은 쉽게 이어지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오버히트는 수집형 RPG장르에 하이엔드 그래픽을 입혔다. 오버히트의 정호철 PD는 "고품질 그래픽으로 수집형 RPG를 만든다면 다른 게임을 압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할 정로로 그래픽에 대한 큰 자부심을 보였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넷게임즈는 언리얼엔진4를 사용 풀3D 그래픽을 표현했다. 최고 수준의 그래픽이 갖는 장점은 오버히트가 강조하는 연출에 완성도를 높였다. 오버히트의 스킬 연출이나 컷 신은 콘솔 게임 혹은 애니메이션을 떠올릴 수 있을 만큼의 완성도를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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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출이나 컷 신등 그래픽 부분을 아무리 강조하더라도 게임 자체의 재미가 없다면 게임은 사상누각이 될 수 있다. 때문에 오버히트는 턴제 RPG의 전략성을 살리는 것에 집중했다. 김의현 디렉터는 "수집형 RPG에서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요소가 수집, 육성, 조합이다. 우리는 여기에 전략까지 더해 총 4가지 키워드로 오버히트를 만들었다."고 밝히며 전략성을 강조했다.
턴제 RPG에서 전략의 핵심은 배치와 구성에 있다. 오버히트에서 배치는 전열, 중열, 후열로 구성된다. 각 영웅은 자신에게 맞는 역할과 대열에 배치했을 때 큰 효과를 낼 수 있고 다른 영웅과 함께 사용되면 추가적 효과를 발휘한다.
이는 유저들이 단순히 강한 영웅을 차례로 배치를 하는 것 보다 전략적인 구성을 위해 고민하게 만들고 덱을 구성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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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이러한 장르의 게임들은 출시 후 시간이 지나면 실제 사용되는 영웅들의 폭이 한정되는 양상을 나타낸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오버히트는 상호 관계가 있는 캐릭터를 함께 배치했을 시 오버히트 스킬을 사용하며 특정 적을 먼저 제거할 수 있는 일점사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처럼 오버히트는 시각적으로 자극적인 겉멋을 부리는 것에만 집중하지 않고 게임성이라는 내실을 확실히 다지면서 외적인 화려함을 추구하고 있다. 유저들에게 익숙한 장르로 진입장벽을 낮췄고, 화려한 볼거리로 두 눈을 자극하며 전투와 성장의 기본기에 충실하게 제작되었다.
넥슨은 지스타 2017에서 오버히트의 대규모 시연부스로 유저들에게 게임을 정식으로 소개한다. 오버히트는 10월 31일 사전예약을 시작했으며, 11월 28일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인사이트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