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줌人] 비와이, 게릴라 신곡 '휴게소' 발표.."꿈과 소신의 노래"

박영웅 기자

기사입력 2017-06-12 09:56



[스포츠조선 박영웅 기자] 래퍼 비와이가 게릴라 콘서트에서 선보인 신곡을 기습 발표한다.

12일 가요계에 따르면 비와이는 지난 11일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유엔광장에서 '비-와이 휴게소' 게릴라 콘서트를 개최했다. 비와이는 이번 공연의 수익금을 발달 장애 아이들을 위한 학교 설립의 후원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비와이는 이번 신곡 '휴게소'를 13일 기습 공개하기로 했다. '휴게소'는 돈이 아닌 꿈과 자신의 길을 따라 걷겠다는 취지의 노래다. 비와이는 향후 공연 일정 소화와 함께 신곡 작업에도 열중할 계획이다.

비와이는 최근에 이준익 감독 영화 '박열'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음원 작업에도 참여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일제강점기, 일본 제국에 뜨겁게 맞섰던 조선의 청년 박열의 삶을 통해 깊은 영감을 얻은 비와이가 그의 불꽃같은 일대기를 배경으로 한 음원 제작에 나서고, 이준익 감독이 직접 뮤직비디오의 연출을 맡아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5월 1인 기획사 데자뷰그룹을 설립한 비와이는 지난 10일 오후 6시 1인기획사 이름을 딴 신곡 '데자부'를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선보였다. '데자부'는 비와이가 자신의 행보에 대해 남다른 의미를 갖고 있는 단어다.

비와이는 오는 8월 안으로 매달 싱글 발매를 목표로 작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hero16@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