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놀이문화기업 손오공은 2017년 터닝메카드 최강자를 가리는 '터닝메카드 2017 테이머 배틀 대회'를 25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대회부터는 '슈팅 메카니멀'을 이용한 특별 규정이 신설돼 더욱 흥미진진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고 손오공은 밝혔다. '슈팅 메카니멀'은 각각이 지닌 발사체의 특성을 바탕으로 크게 속성 선택형, 단일 발사체형, 공중 발사체형으로 분류되며 특별 규정에 따라 기본 룰에서 얻은 점수에 10점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슈팅 메카니멀'은 제트기, 원반, 팽이, 장갑차 등 다양한 발사체를 갖고 있으며, 터닝카(미니카)에서 메카드(카드)를 만나 메카니멀(로봇)로 자동변신 하는 순간 발사체를 슈팅해 한 단계 더 흥미진진한 기술을 선보일 수 있다.
이 외에도 손오공은 터닝메카드 RC카(무선조종 자동차) 레이싱 대회를 특별 이벤트로 새롭게 선보여 재미요소를 더한다. 레이싱 대회는 부모와 아이가 한 팀이 되어 RC카를 원격 조종하고 가장 먼저 메카드에 도달해 터닝카를 팝업 시킨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승팀에게는 터닝메카드 RC카를 선물로 증정한다.
터닝메카드 RC카는 리모컨을 이용해 여섯 방향으로 자유롭게 조종할 수 있으며, 메카니멀로 변신한 상태에서도 무선조종이 가능하다. 현재 에반 버전과 타나토스 버전이 출시됐다.
각 리그별로 3등 이내에 든 모든 선수에게는 '터닝메카드 2017 테이머 챔피언십' 본선 진출 시드권과 상장, 그리고 터닝메카드W 완구를 상품으로 수여한다. 그리고 각 대회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는 윙라이온과 메가스콜피온을 각각 추가 증정한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터닝메카드 배지가 제공되며 메인 경기 외에도 이벤트 대회와 레크레이션, 추첨 등을 통해 터닝메카드W의 다양한 최신 완구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터닝메카드 2017 테이머 배틀대회'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터닝메카드 공식 홈페이지(http://www.mecard.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손오공은 장갑차를 발사하는 새로운 슈팅 메카니멀 '아머피트'의 출시를 기념해 15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대형마트에서 '아머피트'와 잠자리 형태의 메카니멀 '메가'(레드 버전)를 함께 구입 시 각각 25%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