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엔 린이다.
'With You'는 '태양의 후예'의 음악감독을 맡고 있는 강동윤(개미)이 직접 작곡한 곡으로 드라마가 사전 제작될 당시부터 이응복 연출과 함께 가수 린을 염두에 두고 작업한 노래이다. 본인의 앨범뿐만 아니라 다른 가수들의 히트곡에도 작사가로 참여했던 린 역시 강동윤 음악감독과 함께 'With You'의 작사가로 참여하며 열의를 보였다.
특히,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감정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여러 번의 수정작업을 거치며 녹음을 했고, 드라마 스토리라인에 따라 가사도 수정에 수정을 거듭했다는 후문이다. 그 결과 드라마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명품 OST가 탄생했다.
'태양의 후예 OST Part.7 With You'는 멜론, 네이버뮤직, 지니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등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YouTube)와 네이버 TV캐스트의 뮤직앤뉴 채널 및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태양의 후예 OST Vol.1'도 오는 3월 24일 공식적으로 출시된다. 윤미래의 'ALWAYS', 첸과 펀치의 'Everytime', 다비치의 '이 사랑', 거미의 'You Are Everything', 매드클라운과 김나영의 '다시 너를'이 수록되어 있으며, 드라마 속에 삽입되었던 배경음악까지 총 19개의 사운드 트랙으로 구성되었다. 드라마의 재미와 감동을 고스란히 담은 스틸컷들로 구성된 52페이지의 북릿까지 더해져 '태후앓이' 중인 시청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태양의 후예 OST Vol.1'은 현재 신나라레코드,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핫트랙스 등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 판매 중이며, 초도 한정 수량에 한해 포스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 편, 드라마 '태양의 후예'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10시에 KBS2에서 방송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