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라디오스타' 황재근, 알고보니 엄친아...한국인 최초 앤트워프 왕립 예술학교 졸업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5-10-14 23:52 | 최종수정 2015-10-14 23:52



'라디오스타' 디자이너 황재근이 출신 학교인 앤트워프 왕립예술학교를 소개했다.

황재근은 14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서 3대 패션스쿨로 손꼽히는 앤트워프 왕립예술학교 출신이라고 밝혔다.

이날 방송 중 황재근은 "파슨스 디자인 스쿨, 앤트워프 왕립예술학교, 세인트 마틴스 칼리지를 세계 3대 디자인 스쿨로 꼽는다"고 설명했다.

이에 MC 김구라는 "그런데 왜 대부분의 사람들은 디자인 스쿨하면 파슨스만 떠올리냐?"고 물었고, 황재근은 "경향이 다르다. 파슨스가 상업적이라면 앤트워프 왕립예술학교는 아방가르드하고 전위적인 느낌을 가진다"고 말했다.

황재근은 "입학도 어렵지만 졸업이 더 어렵다. 아주 적을 때는 4명, 많을 때는 18명 정도 졸업한다"며 "내가 특이하다 하지만 거기에선 특이한 축에도 못 꼈다. 아시아에서 온 샤이 가이였다. 기인이 정말 많은 곳이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라디오스타' 왕실특집에는 디자이너 황재근, 걸그룹 에프엑스 빅토리아, 배우 이민호 김희정이 출연했다. <스포츠조선닷컴>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