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블리자드, '스타2' 마지막 확장팩 '공허의 유산' 출시일 곧 공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5-09-02 16:51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2'의 3부작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확장팩 '공허의 유산'의 시네마틱 영상 공개 행사를 오는 14일 폴란드 WCS(스타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시즌3 현장에서 생중계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시간으로 14일 오전 2시부터 생중계되는 이번 행사에서 블리자드는 전세계의 '스타2' 팬들에게 새로운 '공허의 유산' 시네마틱 영상을 최초로 선보이는 한편, 공식 출시 일자도 함께 공개할 계획이다. 앞서 블리자드는 현재 멀티플레이어 베타 테스트 중인 '공허의 유산'을 올 겨울 내에 출시할 목표임을 밝힌 바 있다. 따라서 이번 발표를 통해서는 보다 구체적인 출시 일정이 공유될 것으로 보인다.

또 폴란드 행사 현장에는 총괄 프로듀서 크리스 시거티를 비롯한 블리자드 미국 본사의 '스타2' 개발자들이 함께 해 '공허의 유산'에서 선보일 콘텐츠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 진행은 한국 팬들에게도 친숙한 '초브라' 조한규가 맡아 전세계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며 '스타크래프트' 공식 트위치 채널(www.twitch.tv/starcraft)을 통해 전 세계 어디서든지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공허의 유산'은 '스타2'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확장팩으로 지난해 11월 블리즈컨 2014에서 최근 개발 현황이 공개된 바 있다. 특히 '공허의 유산'은 전작인 '스타2'의 오리지널 버전인 '자유의 날개', 그리고 첫번째 확장팩 '군단의 심장'을 보유하지 않더라도 즐길 수 있도록 독립적인 확장팩(스탠드 얼론)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은하계 전반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토스 중심의 캠페인은 물론, 동맹 사령관 모드와 집정관 모드 등 전장의 모든 지휘관으로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스타일로 '스타2'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