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최하고 경남 유일의 게임개발 전문교육기관인 경남대학교 게임개발교육원(이하 KGDi)가 주관하는 '2015 문화콘텐츠 아카데미 게임과정' 입학식이 25일 경남 창원에 위치한 경남대 평생교육원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장효익 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 하경재 경남대 산학협력단장, 홍정효 경남대 평생교육원장, 박창범 KGDi 원장 등 관계자들과 25명의 교육생들이 참석했다. 유니티엔진을 활용한 게임개발 13주 기간의 첫발을 내딛은 것이다.
한편 이번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KGDi가 다시한번 주목받고 있다. KGDi는 이미 지난해 7월부터 올 1월까지 6개월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2014년 지역연계 프로젝트 교육사업(게임)'의 수행기관으로서 '스마트폰 기반 게임콘텐츠 개발 아카데미'의 중-고급과정을 시행하며 콘진원의 전국적 프로젝트의 수행기관 역할을 성공적으로 실시한 바 있다. 이어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최하는 경남도내 게임개발자 양성 교육 프로그램에 선정 및 참여, 열악한 지방 게임개발 인프라를 극복하고 한단계 더 높은 차원의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향후 행보가 더 주목된다.
그동안 취약한 환경속에서도 게임 개발자 전문교육기관으로서 독보적인 위치를 재확인한 KGDi는 이번 아카데미 과정 외에도 콘진원 및 진흥원이 준비하고 있는 각종 모바일 게임제작 콘텐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 대외적인 업적 달성은 물론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게임 개발 및 상용화, 교육원 졸업자들의 게임업계로의 취업, 1인 창업센터를 비롯한 관계기관의 인큐베이팅을 통해 독립개발사 창업 등 교육원 본연의 임무 달성에도 확실한 가능성을 보여줬다.
KGDi는 이런 일련의 과정을 함께 할 우수한 입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현재 2016년도 신입생 1차 모집중에 있는 가운데 아직까지 진로를 정하지 못하고 있으나 게임개발에 관심이 있고 3년 실무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학사학위 취득 및 게임업계로의 맞춤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문의는 전화(055-248-0248) 또는 홈페이지(game.kyungnam.ac.kr)를 이용하면 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