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故 신해철 유고집 '마왕 신해철' 어린시절-세계관 담겨 "또 한번 눈물샘 자극"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12-12 11:26


故 신해철 유고집

故 신해철 유고집 '마왕 신해철' 24일 출간..."또 한번 눈물샘 자극"

故 신해철의 유고집 '마왕 신해철'이 출간된다.

11일 신해철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는 "

故 신해철 유고집 '마왕 신해철'은 고인이 1988년 MBC '대학가요제'에 출전해 '그대에게'로 대상을 받은 날인 24일 출간된다"고 밝혔다.

故 신해철의 유고집 '마왕 신해철'은 평소 고인이 컴퓨터에 써둔 글을 발견한 유족이 팬들에게 소개하기로 결정하며 세상으로 나오게 됐다.

유고집을 통해서 고인의 어린 시절과 청년 시절 이야기, 음악관, 세계관 등을 엿볼 수 있다.

故 신해철 유고집은 3부로 구성된다. 1부 '나 신해철'에는 개인사나 음악 활동과 관련한 일상의 에피소드가 담긴다. 또 2부 '마왕, 세상에 맞서다'에는 뮤지션이자 문화계 인사로서 사회에 던진 메시지들, 3부 '안녕, 마왕'에는 황석영 작가를 비롯해 문성근, 문재인, 배철수, 서태지 등 여러 분야 인사들이 직접 작성한 추모 글이 담겼다.

특히 故 신해철 유고집의 수익금은 고인의 두 자녀를 위한 장학금으로 쓰일 계획이다.

한편 신해철의 팬클럽은 오는 14일 고인이 영면에 든 경기 안성 유토피아에서 49재를 연다. 15일에는 신해철 유작 중 한 곡이 발표되며, 해당 곡은 27일 서울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열리는 넥스트 유나이티드 콘서트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