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홍진영이 신곡 '산다는 건'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한다.
신곡 '산다는 건'은 데뷔 첫 미니앨범 '인생노트(Life Note)'의 타이틀곡으로 '사랑의 배터리', '내사랑'을 탄생시킨 드림 팀이 다시 뭉쳐 작곡가 조영수가 총 프로듀싱을 담당했으며, 작사가 강은경에 의해 감성을 적시는 가사가 완성됐다. 이 곡은 애절한 멜로디를 바탕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인생사를 서정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기존의 홍진영 표 트로트에서 벗어난 '오리엔탈 트로트(Oriental Trot)'로 기타와 중국 전통 현악기 '얼후'가 어우러져 분위기를 더했다.
한편,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가상부부로 호흡을 맞추고 있는 남궁민의 출연으로 공개 전부터 큰 화제가 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남궁민은 홍진영의 남자친구 역할을 소화하며 연기는 물론 홍진영에게 연기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이렇게 탄생한 홍진영의 감성 충만한 연기력과 귀에 착 감기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더해 보는 이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음원 공개를 앞둔 홍진영은 "오랜만에 음악 방송을 통해 컴백하여 팬 여러분들을 만나 감회가 새로웠다. 컴백 방송 후 생각지도 못한 큰 반응에 저는 물론 주위에서도 크게 놀랐다"며 이어 "음원이 공개되지 않아 아쉬워하신 분들이 많았는데 드디어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쁘고 설렌다. 앞으로 많은 활동으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무엇보다 음악적 성숙도를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